글 : 기문상 원장
어느덧 아이 둘을 대학까지 보낸 주부 김성희씨는 몰라보게 변한 자신의 외모 때문에 침울해 있다. 아이 둘을 키우면서 외모 관리를 소홀히 했던 탓에 부쩍 깊어진 주름을 보며 한숨 쉬는 날이 많아졌다. 이대로는 안 되겠다 싶어 보톡스 주사를 맞아 봤지만 몇 달 후면 원상복구 되는 주름 탓에 김씨는 체념 상태에 이르렀다.
20대의 밝고 탱탱한 피부를 평생 유지할 수는 없다. 아무리 피부 관리를 열심히 해도 세월이 흐를수록 피부는 처지고 주름은 늘어난다.
이 때문에 동안을 만들어준다는 각종 시술이 인기를 누리고 있지만 단순히 주름을 없앤다고 해서 완벽한 동안이 되지는 않는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것은 얼굴 자체의 볼륨을 되살려 입체적인 라인을 만들어줌으로써 동안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이다.
특정 부위의 주름만을 메워 주름 개선 효과를 유도했던 기존 방식과 달리 나이가 들면서 감소한 피부 속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시켜 턱선, 뺨, 팔자 주름, 입가 주름 등 대부분의 얼굴 부위에 볼륨을 더한다.
특정 부위만이 아닌 얼굴 전반의 주름 개선 효과를 유도하고, 본인 스스로의 콜라겐이 서서히 차올라 시간이 지날수록 보다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준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최근 각광받는 필러인 “일반적인 미의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최근 가장 주목받는 스컬트라”를 소개하겠다.
스컬트라는 피부 속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해 입체적인 얼굴 볼륨을 회복하고 주름을 개선하는 제품이다. 채소 와 과일산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알레르기 반응을 유도하지 않으며 생체 내에서 분해돼 인체에 남지 않는다.
이 성분은 의료 산업에서 이미 30년 넘게 체내에 흡수되는 봉합용 재료와 상처 피복제로 사용될 만큼 안정성을 입증받았다. 이물질을 주입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콜라겐이 차오르는 것이어서 부작용이 작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 시술 후 2년 이상 주름 개선 효과가 지속되는 장점이 있다.
실제로 55세 여성의 팔자 주름 부위에 스컬트라를 4주 간격으로 2회 시술한 후 해당 부위를 관찰한 결과 시술후 12개월 경과시 여전히 콜라겐 생성이 촉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30개월이 경과한 후에도 피부 조직에는 여전히 콜라겐 섬유가 가득 차 있었다.
이는 짧은 지속력 때문에 자주 반복적인 시술을 받아야만 했던 일부 주름 개선용 필러 제품의 번거로움을 크게 해소시켜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컬트라의 충분한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평균 3회 시술을 받는 것이 좋으며 시술 간격은 4-6주 정도다. 자연스러운 효과가 나타나는 데, 효과는 거의 6주 후에 두드러진다. 스컬트라는 2000년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미용 용도로 사용 승인을 받았다. 현재 전 세계 46개국에서 출시돼 사용되고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