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해보건소(소장 권근현)는 2012년 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예방접종 확인사업’을 확대 시행한다.
2011까지는 취학아동을 대상으로 MMR (홍역, 유행성이하선염, 풍진)2차 접종에 대해서만 확인사업을 실시해 오던 것을 2012년부터는 MMR 2차, DTaP 5차(디프테리아, 파상풍, 백일해), 폴리오 4차, 일본뇌염(사백신 4차 또는 생백신 3차)까지 확대되어, 초등학교 입학 전까지 만4세 ~ 6세까지 받아야 하는 추가 예방접종을 완료해야 한다.
취학 아동의 보호자는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http://nip.cdc.go.kr)에 가입 한 뒤 "우리아기등록하기“에 자녀를 등록한 후 예방접종 내역을 조회하거나 스마트폰 앱, 보건소, 접종시행 의료기관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며 민원24“(http://minwon.go.kr)에서 <예방접종증명서>를 무료 발급 받을 수 있다.
접종이 누락된 경우는 의료기관이나 보건소를 방문해 반드시 접종 완료하고 전산등록 요청하고, 접종을 완료했으나 등록이 누락된 경우 접종받은 의료기관에 전산등록 요청하면 된다.
접종을 완료하고 전산등록까지 확인하였다면 학교에서도 교육정보시스템으로 확인 가능하므로 예방접종 증명서는 제출하지 않아도 되나 접종기관에서 전산등록이 되지 않는 경우는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받아 입학 시 학교에 제출하면 된다.
윤영희 리포터 ffdd7777@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