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유학원-(주)세계유학정보센타 구미지사]유학상담 이젠 구미에서도 가능해요
세계유학정보센타 구미 오픈... 경험 많아 정확하고 알찬 정보제공
이맘때쯤이면 유학에 대한 문의가 많아진다.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기대만큼의 점수가 나오지 않았거나 혹은 지원하는 대학에 합격하지 못한 학생들이 재수 외에 유학을 선택하기도 하기 때문. 하지만 유학은 많은 비용이 많이들 뿐 아니라 성공하면 자녀에게 많은 기회를 안겨주지만 실패하면 돌이킬 수 없는 후회를 하게 한다.
세계유학정보센타 구미지사 박지형 원장은 “성공적인 유학을 위해서는 그 준비 과정이 매우 중요하다”며 “규모가 큰 유학원보다는 작더라도 경험이 많고 알찬 정보를 제공하는 유학원 2~3군데를 방문해 상담을 받아 비교해보고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꼼꼼하게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얼마 전 구미에도 보다 정확하고 알찬정보로 정규유학이나 어학연수를 상담해주는 유학원이 생겨 그동안 정보가 부족해 불편했던 이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원평동 대구은행 맞은편에 위치한 세계유학정보센타 구미지사가 바로 그곳.
또 다른 대학 진학 조건부입학
세계유학정보센터에서는 유학기초정보수집에서부터 체계적인 분석을 통한 학교 선정과 원서 작성, 각종 서류제출과 출국하기까지의 모든 유학수속의 절차처리가 가능하다. 박 원장은 “재수생과 고3 학생들을 위한 대학 선택의 하나로 미국대학 입학도 생각해볼 수 있다”고 조언했다. 특히 영어 실력이 부족해 미국대학에 바로 지원하기가 어렵다면 조건부 입학을 고려해볼만하다.
조건부 입학은 토플 같은 영어성적이 없어도 학교에서 지정한 어학원에서 1년 동안 영어를 공부하여 실력을 향상시킨 후 대학 입학을 하는 방법과 대학부설 언어연수과정을 통해서 영어실력을 향상시킨 후에 대학입학을 하는 방법을 말한다. 조건부 입학을 잘 활용하면 진학한 후 보다 상위권 대학으로 편입도 가능하다.
“유학은 무엇보다 학생 본인의 확고한 의지가 필요하다”는 박 원장은 “도피형 유학은 100% 실패한다며 미국에 가면 무조건 된다는 생각보다는 내가 열심히 하면 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공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더 넓은 세상 보여주는 게
어학연수는 대학생들이 구직을 위해 스펙을 쌓으려고 많이 선택하고 있다. 그러나 요즘은 말하기 듣기 중심의 실용영어 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초등학교 때부터 어학연수나 영어캠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어학연수와 영어캠프를 다녀오면 무조건 좋아진다는 생각보다는 둘의 장단점을 파악해 잘 활용해야 한다. 견문을 넓히고 동기부여를 위해서는 영어캠프를 선택하고, 그 나라의 문화를 알고 언어를 배워 보다 넓은 세상을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어학연수를 선택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5~6년의 유학 경험이 있는 박 원장은 “필리핀캠프는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동기부여를 위해 한 번쯤은 가볼만하지만 매년 방학마다 반복할 필요는 없다”며 “아이가 영어를 좀 한다면 아이비리그가 있는 곳으로 가족이 함께 여행을 가서 더 넓은 세상을 보여주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이어 “영어권 국가인 미국이나 캐나다 등 현지인들과 의사소통하는 것이 언어를 익히는 데 훨씬 효과가 있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어학연수 계획을 세울 때는 “지역에 대한 특성을 알고 아이의 성향이나 기간 등을 정해 선택해야 한다”며 “식당에서 주문하기, 호텔예약하기 등 사소한 것이라도 리스트를 만들어서 실행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된다”고 조언했다. 054)56-5701~2
취재 안정분 리포터 buni@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