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보건간호학원 신입생 모집
“고령화 시대가 요구하는 전문인력, 간호조무사 자격증에 도전하세요~”
교육비 지원 혜택, 90%이상의 높은 합격률로 만족도 높아
누구나 자격증 하나쯤은 갖고 있어야만 할 것 같은 ‘자격증 시대’. 특히 요즘 같은 심각한 취업난에는 사회 초년생부터 중년의 재취업자들까지 자격증 하나라도 더 따려고 애를 쓰기 마련이다. 하지만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하고 어렵게 얻은 자격증도 대부분이 무용지물. 때문에 취업을 위한 자격증은 반드시 옥석을 가려야 한다.
먼저 자격증이 취업과 바로 연결되는지 구체적으로 확인해 볼 필요하가 있다. 또, 그 일이 전문직으로 안정된 일이라면 더할 나위 없이 좋다. 게다가 나이와 상관없이 도전할 수 있고 꾸준히 할 수 있는 일이라면 도전해볼만하지 않을까? 이 세 가지 요건을 모두 갖춘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소개한다.
고령화 시대가 요구하는 전문인력
빠른 속도로 고령화가 진행될수록 의료 서비스 관련 인력의 필요성은 더욱 커질 수밖에 없다. 그 중에서 간호조무사 수요는 눈에 띄게 증가하는 경우. 향후 15년간 전국의 간호학원에서 배출하는 인력들이 모두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따서 현장에 투입된다고 해도 부족한 인력을 메울 수 없다고 한다. 춘천의 경우에도 요양병원만 4,5곳 늘어날 예정이라고 하니, 전혀 근거 없는 계산은 아닌 듯하다.
특히 간호조무사는 전문직으로 ‘노노(老老)케어’라는 말이 있듯이 건강만 허락한다면 나이가 들어서도 얼마든지 할 수 있다. 실제로 간호조무사 과정을 교육하고 있는 ‘강원보건간호학원’에서 만난 교육생들 역시 20대부터 40대까지 다양했다. 누구나 도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오히려 병원 관계자들은 중년층을 선호한다고 하니, 새로운 일을 찾는 주부들도 도전해볼 만하다.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간호조무사 자격증
간호조무사 자격증은 이론 740시간 이상, 실습 780시간 이상 교육을 받아야 시험 볼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지난 10월에 있었던 간호조무사 자격증 시험이 전국 평균 85% 합격률을 보였던 것처럼, 시험은 크게 어렵지 않기 때문에 1년 과정의 교육을 충실히 받는다면 누구나 합격할 수 있다. 그리고 자격증을 따면 대부분 취업이 가능하다.
특히 시험마다 90% 이상의 합격률을 보이고 있는 ‘강원보건간호학원’의 경우, 내실 있는 교육으로 취업 후까지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강원보건간호학원’을 통해 간호조무사가 된 박승희(50)씨는 “저 나름대로는 최선을 다하면서 1년을 투자했지만, 나이가 많아 과연 취업이 될까 걱정했어요. 하지만 지금 병동에서 일하면서 정말 행복합니다”라며 자신의 인생을 바꾸게 해준 학원에 고마움을 전한다고 했다. 대학에서 간호과 전공을 하고 있는 김모(34)씨 역시 “학원이 아니었다면 의료분야로 진로를 정하지 못했을 것”이라며 간호사라는 직업 에 확실을 가질 수 있었던 것은 학원의 교육 덕분이라고 했다.
교육비 지원받고, 3월부터 도전해보자.
오는 3월 개강하는 ‘강원보건간호학원’은 40년 경력의 풍부한 경험에서 나오는 실무와 이론 수업과 막강한 인적 네트워크로 교육부터 취업까지 든든한 지원이 이루어진다. 무엇보다 실업자나 전업주부들의 경우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어 실제 교육비 부담이 전혀 없다.
‘강원보건간호학원’의 김병철 부원장은 “1년이라는 시간을 투자해서 20년 이상 할 수 있는 전문직을 가질 수 있는 일인 만큼, 더 빨리 시작하지 못한 것을 후회하는 교육생들이 많습니다. 또, 저희 학원에서 자신의 적성을 확인하고 간호대학에 입학한 학생들은 좋은 성적을 받고 대형 병원으로 픽업되는 경우가 많다”며 무엇을 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는 분이라면 충분히 도전해 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했다.
문의전화 254-5239, 252-9246 / www.kwnurse.com
현정희 리포터 imhjh@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