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공룡 마술 인형극단’ 이 직접 루켄으로 찾아 왔어요
논리 사고력 수업 씽크스퀘어 ‘정보와 영상’ 진행 … 과학관 관람하고 심화수업 과정 운영
감성창재교육 루켄 인천직영원 아이들에게 새해가 밝았다. 꿈과 희망을 가득안고 시작하는 1월 루켄에서는 다채롭고 흥미로운 행사들을 펼친다. 창의 사고력 활동 씽크스퀘어 외에도 과학관 관람과 감성 충전을 위해 마술인형극단이 직접 원으로 찾아와 공연을 펼친다. 스펀지보다 더 감성과 지혜의 흡습성이 높은 루켄 아이들은 그래서 1월이 더 즐겁고 신난다.
< 과학의 원리와 상상의 세계를 찾아서
루켄둥이들은 지난 1월 3일 계양구 방축동에 위치한 인천어린이과학관을 견학했다. 과학관을 찾은 아이들은 과학이 멀리 있지 않고 생활 속 어디에나 숨어 있는 것임을 깨닫는 기회였다.
평소 과학 원리와 실험 등에 익숙했던 루켄둥이들. 이날 루켄 아이들은 과학관에 펼쳐진 각종 코너들을 접하며 일상 속에 작은 호기심이 위대한 과학자의 길을 걷는 신호탄이 된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 즐거운 생일잔치 ‘ 친구야 축하해 해피벌스데이 투유~~’
오는 10일은 루켄둥이들의 즐거운 생일파티가 열리는 날이다. 루켄둥이들은 소중한 친구의 생일을 마음껏 축하해 주고자 작은 선물을 마련하며 기뻐할 예정이다. 또 생일을 맞은 친구들은 엄마와 아빠에게 귀여움을 주는 아이로, 또 부모님에게 감사하는 날로 올해 생일을 기억할 것이다.
< 사고력 팍팍 논리력 팍팍 1월 씽크스퀘어 수업 - ‘정보 속 세상에 가려면’
1월 셋째 화요일은 루켄둥이들의 씽크스퀘어가 열리는 날. 1월 주제는 ‘정보 속 세상에 가려면’이다. 아이들은 생활과 밀접한 정보와 영상, 통신 등에 대해 배우고 또 느껴보는 시간을 갖는다.
루켄둥이들은 모두 3개의 주제로 나눠 각각 체험과 이야기 나누기, 질문과 토론을 벌인다. 그 첫 번째 주제는 ‘가족신문만들기’, 가족 하나하나를 생각해 직접 신문 속에 등장시키며 어떡하면 가장 잘 알려낼 것인가도 연구한다.
두 번째 주제는 ‘인터넷’, 게임도 하고 낱말 맞추기도 하는 무궁무진한 세계 인터넷을 어떻게 이해하면 좋을까. 아이들은 컴퓨터로 할 수 있는 일과 또 더 잘 이용하기 위해 할 일, 또 생활 속에서 인터넷의 역할도 배워본다.
세 번째 주제는 ‘만화 속 세상’, 즐거운 친구 같은 만화를 텔레비전과 영상 속에서 다시 만나며 어떻게 우리 눈과 귀까지 전달되는지를 배워본다. 수업은 3~4세, 5~6세, 7세반으로 나눠 심화과정까지 다룬다.
< 루켄으로 연극단이 찾아오던 날
1월 5주 31일에는 루켄에 연극단이 방문 공연을 한다. 아기공룡 마술 인형극단이 루켄에 직접 찾아와 ‘호빵맨과 삐삐‘를 공연한다. 아이들은 추운 겨울 따로 극단을 찾아가지 않고도 원에서 신나는 연극을 감상할 수 있다.
공연에서는 키즈매직, 비둘기 마술공연과 풍선레크레이션 그리고 인형극 ‘호빵맨과 삐삐’ 등이 이어진다. 아이들은 연극에서 친구들을 도와주는 아름다운 실천과 약속의 중요성을 배울 예정이다.
이밖에도 루켄은 1월 23일부터 24일은 설 연휴로 휴원하며 오는 2월 21일은 ‘드림콘서트 및 7세 졸업식’을 연수구청에서 열 계획이다.
단 1월 심화 수업은 오는 30일까지 4주 과정으로 4~7세 모두 참여 가능하다.
(032-822-4401)
김정미 리포터 jacall3@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