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두동 백마학원가에 위치한 스키마학원은 상위권 학생들에게 포커스를 맞춘 단과연합 학원이다. 올 겨울방학에도 고양국제고 고양외고 경기외고 상산고 학생들이 스키마학원을 찾아오고 있다.
특히 수학,과학,수리논술이 강점인 곳으로, 수학은 강사가 6명으로 여러 반을 신설할 수 있다. 내신이 중요해진 특목고의 경우에도 4명 이상이면 새로운 반을 만들어 학교에 맞는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
상위권 포커스 맞춘 수학과학영어논술 단과연합학원
예비 고2 중 상위권 중에서도 최상위권 학생들만 모인 반이 수학 수업을 진행 중이며, 목표는 모의고사 및 수능 전원 만점을 목표로 하고있다.
“실수를 하느냐 안하느냐가 최상위권을 구분짖는 기준입니다. 수능 및 모의고사에 출제된 4점짜리 이상 고난이도 문제를 골라서 다시 변형시킨 자체교재로 사고력 위주의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능 수학시험시간이 100분인데 50분안팎으로 마무리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
문제를 푸는 테크닉보다 사고력을 요하는 문제들을 양보다 질로 풀면서 실력이 다져진다.
특목고 등 상위권 학생들이 모인 곳이지만 기초부터 심화까지 커리큘럼을 달리 해 신규 반 개설이 가능하다. 또한 1월부터는 중학교 최상위권을 위한 과학(화학.물리)올림피아드 및 KMO수업도 개설예정이며 TESAT,AP(경제.세계사)수업도 준비되어있다.
일류 강사들 찾아 온 최상위권 학생들
강사들의 면면을 살펴보면 전국어디에 견주어도 손색이 없다.수학 강사 6명 가운데 수학과 출신이 4명이며 서울대수학교육과 출신이 3명 서강대 수학과, 서울대 물리교육,서울대화생명공학과 등 최고수준의 강사들이 포진하고있다. 수학을 효율적으로 가르치는 방법을 아는 이들로 학원가에서는 A급 강사진이다.
스키마 학원에서 수업을 듣고자 하는 학생은 모의고사 성적표에 학원 테스트, 내신 성적을 제출하고 심층삼담을 통해서 수강여부를 결정한다. 평가 방법은 정답 채점식이 아닌 풀이 과정을 본다. 문제 푸는 과정을 꼼꼼히 살펴 현재 학생의 상황을 정확하게 진단한다. 장광완 원장은 “수학교육을 전공한 강사들이라 학생의 현재상태에대한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본인들이 수학을 좋아했고, 수학을 가르치려고 대학에서 공부했으며 현재에도 진행형이기 때문에 수학이 문제라고 하면 도대체 어떤 부분인지 정확하게 진단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수강여부와 관계없이 테스트를 통한 상담은 언제든 가능하니 수학 때문에 고민인 학생들은 한번쯤 진단을 받아보는것도 좋을듯 하다.
수학, 안되면 고등수학으로 돌아가라
“우리 애는 중학교 때 수학을 잘 했거든요. 그런데 고등학교에 와서 성적이 떨어지고 2학년 올라가면서 손을 놨어요.”
고등학생 자녀, 그 중에서도 특히 여학생을 키우는 부모들이 흔히 하는 말이란다. 이렇게 말하는 부모들이 많다고 하니 한 두 사람의 어려움은 아닌 듯하다. 이는 중학교 때 머리가 좋았던 자녀가 갑자기 고등학생이 되면서 나빠진 것이 아니라 중학교와 고등학교 수학과정의 차이에 있다.
장 원장은 “아주 성실해서 내신만 파고들어도 중학교 때는 충분히 점수가 나오고 인정을 받을 수 있었다. 고등학교는 시험 범위가 국한되지 않고 1학년 때 고등수학부터 수1, 수2로 차츰 범위가 쌓인다. 중학교 때처럼 한 파트만 준비해서 시험을 보는 것과 다르다”고 설명했다. 하나의 줄기로 수학의 큰 흐름을 연결시키지 못하면 매번 시험 때 마다 따로 공부를 해야 한다. “수학 과목이 어렵다면 고등수학으로 다시 돌아가라”를 조언이 나온 이유다.
수리 논술 고2 겨울방학에 시작…화학1,2는 겨울방학에 완성
장광완 원장에 따르면 상위권의 학생이라면 수리 논술은 고2 겨울방학때 시작하는 것이 적당하다. 수리논술에 필요한 기초적인 수학이나 과학의 기본 지식은 고2 과정까지는 충분히 공부해야하기 때문이다. 과학과목은 물리1 화학1.2 생물1은 배워야 수리 논술이 가능하니 해당 학년이라면 지금 시작하는 것이 좋다.
스키마학원은 수리 논술반을 이번 겨울방학에 개강해 내년 7월 말까지 진행한다. 수학과 과학을 각각 2시간씩 수업하며 20주 과정이이며 내신기간을 빼면 여름방학 직전에 수업기본개념과정이 마무리된다.
겨울방학을 이용한 화학1,2 마스터 강좌에 대한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 화학1,2를 함께 여는 이유는 화학1은 공식이나 개념, 화학2는 거기에대한 원리 이해가 나오기 때문이다.
입시에서 중요한 건 전략
장 원장은 “일산 지역에서 상위권에 들어간다고 해도 서울 지역 대학에 들어가기 쉽지 않다. 한 반에 5명이 가면 많이 가는 현실에 대해 정확한 인식이 필요하다”고 꼬집는다. 장 원장은 “열심히 공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학생의 현재 위치와 장단점을 분헛한후 정확한 목표설정에 의한 맞춤식 대입전략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스키마학원은 수능 후 전문 과목 강사들이 1월까지 상주하며 과목별 입시 상담을 진행한다. 오랫동안 고2, 고3을 지도해온 이들이라 입시에 대한 상담과 진학 지도가 가능하다. 입시 전략을 함께 세울 수 있는 학원으로 부모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입시 성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학생의 성실한 노력이죠. 하지만 어려움에 닥친 순간 누군가 좋은 멘토가 되어 준다면 큰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좋은 환경에서 정확한 입시 전략과 목표를 가지고 공부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장광완 원장)
문의 031-963-0575
이향지 리포터 greengreens@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