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B에 들어있는 니아산 성분이 많아 피부염과 구내염, 야맹증과 성장발육에 도움을 줘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좋다는 삼치. 머리가 좋아지는 DHA성분이 많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고등어 등. 생선이 좋은 것은 잘 알지만 집에서 한 번 구워 먹고 나면 잘 빠지지 않는 냄새 때문에 꺼리게 된다는 대화동 조성재 독자. 또 매번 한 번에 다 먹을 수 없어 냉동실에 보관하다 보니 맛이 뚝 떨어진 생선구이를 상에 올릴 수밖에 없었다고. 그래서 조성재 독자는 예전 어머니가 연탄불 앞에서 정성스럽게 구워주던 그 맛이 그리울 때 대화동 생선구이전문점 ‘동소예’를 찾는단다.
일산서구청 바로 뒤에 위치한 이곳은 점심시간이면 앉을 자리가 없다고 소문난 맛집. 직접 연탄불에 노릇하게 구워낸 생선구이에 반한 단골들이 많단다. 조성재 독자의 추천대로 생선구이 하나 조림 하나를 주문하니 직접 끓인 구수한 숭늉이 먼저 나온다. 이어 나오는 밑반찬은 가짓수는 단출하지만 집 반찬처럼 깔끔하다. 메인메뉴가 드디어 상에 오르고, 노릇하게 잘 구워진 삼치구이와 고등어김치조림에 밥 한 그릇 뚝딱 미각이 즐겁다. 이 집의 인기 비결은 무엇보다 신선한 재료. 냉동실에 얼린 생선을 해동했을 때 해동과정에서 발생하는 액즙(Drip)은 생선의 영양가나 맛을 뚝 떨어뜨리게 되지만 신선도 높은 생선은 퍽퍽하지 않고 적당한 촉촉함이 느껴지는 식감에서 차이가 난다고. 하지만 이 집 생선구이의 일등공신은 무엇보다 연탄불에 직접 구워 낸다는 것. 기름기와 생선 비린내는 쏙 빼주고, 겉은 바삭하면서도 속살은 부드럽고 촉촉한 맛 그대로 살려주는 그 맛이 일품이다. 다만 한 가지, 1인분이라는 것을 감안해야겠지만 고등어조림의 양이 다소 빈약했다는 느낌이 좀 아쉽다.
*메뉴: 고등어구이/삼치구이/임연수구이/굴비구이/고등어김치조림/꽁치김치조림
*위치: 일산서구 대화동 2188-3 1층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9시
*휴일: 매주 일요일
*주차: 가능
*문의: 031-976-8893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