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구(구청장 배덕광)는 내년 1월1일부터 관내 중학생들도 ‘해운대구 인터넷 수능방송’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서비스 범위를 확대한다.
‘해운대구 인터넷 수능방송’은 서울 강남의 인터넷 수능방송 콘텐츠를 그대로 사용하고 있어 우수한 강사진의 수준 높은 강의로 고등학생과 학부모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학생들에게는 수준 높은 학습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1월부터 진행해 온‘해운대구 인터넷 수능방송’은 특히, 겨울방학을 맞아 학생들이 학원에 가지 않고도 공부할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2011년 3월부터 초등생을 위한‘초등 사이버스쿨’도 함께 운영하고 있는 해운대구는 이번 중등과정 확대로 초·중·고교 과정 모두를 인터넷 학습이 가능하게 됐다.
‘중·고교 인터넷 방송’은 해운대구에 거주하는 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기존 수능방송과 마찬가지로 저소득가정 학생은 무료이며, 일반회원은 연간 수강료 3만원 중 1만원은 구에서 지원해 2만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방법은 해운대구청 홈페이지 ‘수능방송’ 메뉴에서 본인이 희망하는 강좌를 선택해 결제한 후 퀵 메뉴에 있는 ‘이용료신청’ 코너에서 수강료 지원을 신청하면 15일 이내로 1만원을 은행계좌로 돌려받을 수 있다.
저소득층 학생들은 무료수강 쿠폰번호를 받아 로그인하면 강좌를 들을 수 있고, 교재는 해당 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 받아 사용하면 된다.
문의 : 해운대구청 기획감사실 749-4301~6.
박성진 리포터 sjpark@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