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로부터 우리 여성들은 아궁이에 불을 지피면서 자연스럽게 자궁의 냉과 습을 제거하고, 자궁건강을 지켜왔고, 또 익모초나 우리 여성들은 요강단지에 쑥 등 한약재를 넣고 팔팔 끓인 물을 넣어 그 김을 쏘임으로써, 말 못할 고민을 해결하려고 노력했다. 이를 좌훈이라 일컬으며 요즘은 전통방식을 고수하되 현대인들이 좌훈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꾸민 좌훈방이 널리 보급되고 있다.
최근 좌훈제와 황토기왓장 등 다양한 제품을 직접 개발해 여성 생리기능을 향상시켜 건강과 아름다움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남성고객 또한 노폐물, 지방질 제거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이색카페를 열고 있는 ‘캄리좌훈카페’를 방문, 이명희 대표이사로부터 캄리만의 좌훈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이명희 대표는 20대 중반에 갑작스런 암 선고를 받으며 항암치료를 받고 나서 자궁에 관해 관심을 갖고 있던 중, 우연히 아로마를 접하고 그 효능을 체감하게 되었고, 그 계기로 사업을 시작하면서 오랜 연구개발로 ‘캄리 명기 좌훈기’라는 제품을 개발했다.
이 대표는 “‘캄리 명기 좌훈기’는 여성의 자궁의 건강을 지켜주는데 큰 도움이 되는 좌훈요법을 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라며 “좌훈은 예로부터 조상들의 한의학 지혜로 그 효능이 인정된 것으로 요강에다 쑥이나 익모초 등의 한약재를 끓여 김을 쏘인 전통방식을 따랐으며, 생식기 및 항문주위에 한방, 야생 약용식물을 태워 연기를 쏘임으로써 혈액순환을 왕성하게 하고 몸 속의 냉과 습을 제거해 준다”고 말한다.
전기를 이용하지 않고 생불 이용
또 캄리좌훈은 전기를 사용하지 않고, 아궁이 생불을 응용한 좌훈요법으로 그 효과가 탁월하며, 각종 여성 질환 등을 개선, 예방해 하복부의 노폐물이나 지방질 제거에 도움을 준다. 좌훈요법의 효능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살균작용, 생리통, 요통 신경통 등 진통 작용, 피부에 탄력을 주는 영양 작용, 산후 시 출산으로 인해 이완된 자궁 및 질 수축 효과, 투명한 피부, 알러지피부에도 효과를 발휘하는 미용 작용 등 여성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모두 만들어준다.
이렇게 여성의 건강을 진정으로 찾아주며 ‘캄리좌훈요법프로그램’으로 보다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삶과 아름다움을 유지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오랜 연구 끝에 전통 한방 아로마 좌훈기를 전문 개발하고 제조, 판매하는 등 많은 업적으로 ‘캄리좌훈카페’가 ‘스포츠서울닷컴 2010년 상반기 브랜드 대상 선정’ 좌훈 부문에 선정되기도 했다.
카페식의 좌훈, 황토기왓장
좌훈기 제품은 천연 황토, 기(氣)보석가루가 첨가되어 웰빙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천연 등나무 원목으로 만들어져 아름다운 곡선미를 자랑하는 세련된 디자인을 추구한다. 더불어 순수 수작업 제작으로 견고한 조립, 보이지 않는 곳까지 세심하게 신경 쓴 모습으로 사후관리까지 책임지고 있다.
특히 카페라는 말에 더욱 친숙감이 들기도 하는데 캄리좌훈이 동종 분야에서 꾸준하게 인정받을 수 있는 이유에 대해 이 대표는 “최근 뷰티, 웰빙, 헬스 분야 등의 소비자 트랜드가 이너케어중심으로 급속하게 발전하는 추세에 따라 이 분야를 집중 연구해 왔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이어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의 이너케어 전문 카페인 ‘캄리좌훈카페”라는 문화마케팅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시네마 영상, 문화 콘텐츠를 패밀리 삽인삽(Shop In Shop) 등에 접목시켜 나가고 있다”고 배경설명을 한다.
그래서 ‘캄리좌훈카페’에 들어서면 마치 카페에 들어온 듯한 분위기다. 그래서 좌훈기도 예전 우리 선조들이 해왔던 요강 대신 편안히 앉아서 좌훈을 즐길 수 있도록 등받이가 있는 원목의자를 선택했고 좌훈을 하는 동안 고객이 편안히 음악을 들으며 차를 마실 수 있도록 테이블도 배치했다.
뿐만 아니라 ‘(주)캄리’에서는 직접 개발한 ‘아로마 마사지 오일’과, 신체를 맑게 하고 기를 보충시켜 건강상태의 생체로 복원시키는 ‘명기 황토기보석 기와장’을 개발하기도 했다. 또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생리기능을 활성화시켜 피부의 균형을 찾아주고 생리관리에 도움을 주고 있다.
현재 많은 여성들이 ‘캄리좌훈카페’ (www.jahuncafe.com)를 통해 불임여성모임과 더불어 체험담 후기를 남기고 있으며, 타사와는 전혀 다른 개개인의 건강상태와 체질에 맞는 맞춤식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주)캄리는 거제, 수원, 오사카지사와 함께 울산에선 13개의 가맹점을 배출시키기도 했다.
도움말 및 문의 : ‘캄리좌훈카페 이명희 대표이사 052)221-6095
이경희 리포터 lkh3759@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