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선산청소년수련관은 수학능력시험 이후 진학 및 사회진출을 앞둔 관내 고3 청소년 3650명을 대상으로 11월 24일 ~ 12월 21일까지 특강 및 체험활동 등 학교별 프로그램을 총 15회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수능 후 청소년들에게 자기개발, 진로모색 및 스트레스 해소 기회제공으로 건전한 여가활용과 청소년 탈선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특강 프로그램은 청소년들 간의 교류의 장 제공 및 대화기법을 소개하는 청춘 콘서트를 시작으로 청소년 이미지 메이킹, 웃음치료, 레크리에이션 등이 준비돼 있으며, ''가슴을 열어라'' ''터놓고 말해요''와 같은 웃음 치료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학교별 참여프로그램으로는 사진이 찍혀있는 지도를 가지고 사진을 분석하여 사진을 찍혀있는 장소를 찾아가서 미션을 수행하는 이미잼투어링 등 스트레스 극복체험활동과 버킷리스트, 리더십특강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활력소를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수련관은 고3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이외에도 지난 9월부터 지역 청소년과 시민 등을 대상으로 드럼, 마술, 골프, 농구, 요가, 에어로빅, 예쁜글씨 등의 7과목 10개 반의 문화강좌를 운영 중에 있고, 10월부터는 배드민턴 강좌를 운여하고 있다. 이와 함께 매주 토요일은 농구, 골프, 보드게임, 영화상영, 로봇교실, 리더십특강 등 참여 교실과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도 실시한다.
문의 : www.gumissyouth.org / 054-482-0924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