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로 말하고 노래하고 춤추게 하라
더 기빙트리 어학원 영어도서관 안으로 들어서자 6000여 권의 원서가 시선을 압도한다. 영어도서관에서 원어민과 독서토른을 하고 있는 초등학교 1학년 아이들의 모습이 신기한 나머지, “초등 1학년 어떻게 저렇게 영어를 잘할 수 있죠?”하고 물었다. 김혜진 원장은 “4세부터 영어책을 읽어준 아이들은 초등부가 되면 영어책을 읽은 후에 생각하고 토론하고 에세이를 쓰는 것을 편안하게 생각한다”며 “이처럼 영어로 생각하는 아이를 만들기 위해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설명한다. 더 기빙트리의 특별한 영어교육 노하우를 들어보았다.
영어로 사고력 키우는 과정 필요해
우리말과 같이 유창하게 영어를 잘 할 수 있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김혜진 원장은 “우리말로 먼저 생각하고 그것이 어떻게 영어로 표현되는지 배우는 과정, 즉 영어로 사고력을 키우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더 기빙트리 어학원에서는 사고력을 키우기 위해 영어책을 활용한다. 이때 아이가 영어책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선행돼야 한다. 우리말도 어릴 때 엄마가 한글 동화를 읽어주는 것처럼 영어책도 엄마가 직접 읽어주며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한다. 하지만 가정에서 꾸준히 실시하기에는 어려움이 많다. 이런 점을 감안해서 더 기빙트리 어학원에서는 한국인 교사와 원어민 교사가 직접 읽어주면서 아이들에게 흥미를 느끼게 해준다.
김 원장은 “아이가 영어책을 많이 읽기를 바란다면 독서가 즐거운 것이라는 것을 인식시켜주고 즐기게 해줘야 한다”며 즐기는 독서를 강조한다. 독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독서기록장을 만들고 다독왕을 선발하고, 영어 숙제는 아이가 소화할 수 있는 양만큼 내서 영어를 즐겁게 접근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미국 학교 시스템=미국 교과서+미국 도서관
우리나라 학교교육 시스템을 보면 학교에서는 ‘교과서’를 가르치고 ‘독서(나아가 논술)’는 학부모가 담당해야 한다. 그래서 아이의 독서이력을 만들기 위해 책읽기 싫어하는 아이와 힘들게 실랑이를 벌이는 학부모가 많다. 그러나 미국 학교 시스템은 교과과정 속에 자연스럽게 독서토론이 포함되어 있다.
미국 교과서만 가르치는 일반적인 영어프로그램과는 달리, 더 기빙트리 어학원은 독서토론을 통해 교과과정을 풀어내는 미국 학교 시스템을 제대로 정착시켜 완성도 높은 영어프로그램을 체계화했다.
책 많이 읽은 아이가 어휘가 풍부하고 뛰어난 사고력을 가지게 된다는 것은 당연한 결과이지만, 그런 결과를 만들어 내기까지 가야하는 과정은 결코 쉽지 않다. “더 기빙트리의 다독프로그램은 6000여 권의 영어책 바다에서 마음껏 즐기며 헤엄치는 아이들을 만들고 있다”고 말하는 김 원장의 말 속에서 더 기빙트리의 교육이념을 느낄 수 있다.
영어뮤지컬 전문기관 ‘더 기빙트리’
신나는 춤과 노래를 곁들여 영어로 즐겁게 할 수 있는 뮤지컬 잉글리쉬는 말 그대로 영어학습을 뮤지컬 방식으로 하는 것이다. 신나는 노래와 댄스로 영어가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친숙해진 것을 바탕으로 한 발짝 더 나아가 발표력, 표현력, 자신감까지 향상시킨다.
‘더 기빙트리’의 영어뮤지컬 수업이 더 특별한 이유는, 뮤지컬 잉글리쉬 본사의 교육을 받은 전문강사가 주 1~2회 방문하여 수업하는 타 원과 달리, 모든 담임교사가 직접 본사의 강사 교육을 받아 매일 아이들에게 수업한다는 것이다. 모든 교사가 전문 뮤지컬 강사인 것이다. 원생들이 매년 교육청 주관 초등학교 영어연극대회, 스피치 대회 등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해 그 실력을 입증 하고 있다. 올 해도 10월에 열린 고양시 교육청 초등학교 영어연극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12년 1월 분당 죽전 분원 Open
일산에서 15년간을 아이들과 호흡하며 교육철학을 다져온 김 원장이 ‘분당 죽전’ 분원을 오픈하며 더욱 많은 것들을 담아냈다. ‘수지 호병원’과 주치의 병원 제휴를 맺어 ‘키즈메디컬케어 시스템(K.M.C System)’을 확립시켰다. 소아내과, 안과, 치과, 피부과, 이비인후과, 한의원에서 아이들을 연1회 정기적으로 건강검진 하여 건강상태를 체크하는 시스템이며, 각 병원에서 치료를 받을 경우 더 기빙트리 가족은 특별 혜택을 받을 수 있다.(비급여 5~10%, 건강검진 30% 할인혜택)
‘더 기빙트리’ 분당 죽전 분원은 오는 11월 29일(화) 오전 11시 오리역 베어캐슬뷔페에서 개원 설명회를 갖는다. 브런치 뷔페 제공, ‘영어 독서 즐기는 아이 만들기’ 주제의 세미나 순서로 진행된다. 모든 참석자에게 3만원 상당의 영어 동화책과 원복 무료 쿠폰, 입학금 면제 등 파격적인 특별 선물을 제공한다. 늘 머릿속에 아이들의 행복 가짓수를 늘려줘야 한다는 신념을 가진 김원장과 행복하게 영어독서를 즐기는 아이들의 모습이 기대된다.
문의 031-889-8833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