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들이 모여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수다도 떨고 다양한 정보도 나누는 만남의 시간. 그 시간 단연 인기를 모으는 메뉴는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청국장’이다. 영양 많고 소화 잘 되는 청국장과 다양한 나물을 함께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직장인들의 고민거리인 점심메뉴. 여기서도 청국장은 1순위 인기메뉴로 입에 오른다.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장점도 있지만, 건강을 챙기기 위한 메뉴로 청국장만한 게 없기 때문이다.
이렇듯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청국장. 오늘은 우리 지역 청국장 맛집 ‘행복한 청국장’ 잠실점을 소개한다. 이곳은 건강 가득 청국장과 영양만점 맛난 오리고기를 함께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이미 많은 지역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우리 지역 베스트 맛집이다.
짜지 않고 깊은 청국장의 맛
이곳의 청국장 맛이 특별한 이유는 바로 재료의 특별함에 있다. 이곳 청국장은 전라도가 지정한 청정지역인 전라북도 완주군 일대에서 생산한 100% 국산콩을 사용한다. 또 가마솥에 장작불을 지펴 콩을 삶는 전통적인 방식을 유지, 특유의 냄새는 덜하고 그 맛은 더욱 구수한 것이 특징이다.
이곳의 청국장은 먹는 방법이 특별하다. 식당 곳곳에 설명서처럼 그 방식이 써져 있어 청국장 먹는 사람들의 눈길이 분주하다.
이집 청국장을 제대로 맛보려면 먼저 커다란 야채그릇에 밥을 절반 정도 덜어 넣은 후 함께 제공되는 열무김치, 무생채, 콩나물, 배추 나물을 넣고 청국장을 듬뿍 넣어 비벼먹으면 된다. 여기에 고추장 한 숟가락을 넣으면 청국장 본연의 구수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면서 전혀 짜지 않는, 정말 맛있고 담백한 비빔밥이 완성된다.
행복한 청국장 잠실점 양귀임 대표는 “우리집 청국장은 짜지 않아 나물과 고추장을 넣고 슥슥 비벼먹으면 특히 맛있다”며 “덜어내고 남은 밥의 절반은 청국장의 깊고 구수한 맛을 느끼기 위해 청국장에 말아먹으면 된다”고 말했다.
소머리국밥과 오리구이도 인기
이곳의 또 다른 인기메뉴는 소머리국밥. 한우머리로만 진하게 다려 맛도 특별하지만 건강보약식으로도 그만이다. 특히 소머리국밥은 포장이 인기.
청국장과 소머리국밥이 베스트셀러 메뉴라면 오리구이는 이곳의 스페셜 메뉴. 생오리주물럭과 오리훈제요리는 특히 가족들이나 회식모임에 인기가 높다.
청국장과 오리를 함께 즐기고 싶다면 청국장오리정식을 권한다. 양 대표의 추천메뉴이기도 한 청국장오리정식은 청국장세트와 오리훈제, 도토리전을 함께 맛볼 수 있는 베스트메뉴.
한편 가정에서 이집 청국장의 맛 그대로를 느끼려면 이곳에서 직접 판매하고 있는 생청국장을 이용하면 된다. 반찬리필요청이 끊이지 않는 깻잎 역시 구입이 가능하다.
넓고 아늑한 공간, 모임장소로도 그만
이곳은 330m²(약100평)의 넓은 공간에 150여석을 갖추고 있다. 입구에 들어서는 순간 그 크기에 한번 놀라게 되지만 분위기는 매우 아늑하다. 한옥 대청마루를 연상시키는 넓은 바닥과 나무마감재로 인테리어된 천장과 벽은 손님을 맞는 옛 고향집의 사랑채를 연상시킨다. 창밖으로 내다보이는 이곳의 풍경도 일품. 붉게 물든 인근 아파트의 단풍이 정원처럼 내려다보이고, 2호선 전철이 소설 속 풍경처럼 옆을 스쳐간다.
주부 김성희(50·잠실동)씨는 “분위기나 넓은 공간이 모임장소로 제격이다”며 “다양한 메뉴가 있어 가족모임이나 연말모임 장소로 애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가오는 겨울, 가족 혹은 동료·친지들과 함께 이곳에서의 건강한 한 끼를 계획해보는 것은 어떨까.
박지윤 리포터 dddodo@hanmail.net
․위치 : 잠실나루역 신천동성당 건너편
(주소)송파구 신천동 17-6 영빌딩 2층
․대표 메뉴 : 청국장 7000원 한우소머리국밥 9000원 청국장오리정식 1만5000원
생오리주물럭 3만8000원 오리훈제 4만2000원
·영업시간 : 오전 10시~오후 10시
․문의 : (02)418-4185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