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요 ‘고향의 봄’ 작가인 동원 이원수 선생의 첫 동요동시집 ‘종달새’의 복원을 기념하는 시노래공연이 창원에서 열린다.
㈔고향의 봄 기념사업회는 올해 이원수 선생 탄생 100주년을 맞아 종달새 복원을 기념하는 시노래공연을 오는 22일 오후 3시 창원 성산아트홀 전시장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선생의 유족은 이번 공연에서 창원시민과 아동문학인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종달새를 복원해 시노래공연 행사 당일 무료로 배포한다.
이번 공연은 고승하, 설진환, 송철식 등 지역 작곡가들이 이 선생의 동시에 곡을 붙인 시노래 형태로 선보인다.
이와 함께 기념사업회는 이번 공연에서 이원수ㆍ윤석중 탄생 100주년 문학그림전 ‘고향의 봄을 그리는 소년’도 개막한다.
27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전시회에는 10여명의 국내 유명화가들이 ‘고향의 봄’, ‘겨울나무’, ‘고추먹고 맴맴’, ‘퐁당퐁당’ 등 한국 아동문학계에 선구적 업적을 남긴 이원수ㆍ윤석중 선생의 동시들을 새롭게 형상화한 미술작품들이 전시된다.
박성진 리포터 sjpark@naeil.com
수험생 가족을 위한 무료 오페라 ‘마술피리’ 공연
창원대학교(총장 이찬규)가 수능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무료 오페라를 공연한다.
창원대 음악과는 11월 16일(수)부터 18일(금)까지 저녁 7시 창원 성산아트홀 대극장에서 모차르트의 오페라 ‘마술피리’를 선보인다.
18일 유료 공연과 달리 16, 17일은 수험생을 위해 무료로 열리며 창원지역 고교에서 초대권을 구할 수 있다. 12월 6일(화), 7일(수) 오전 11시에는 김해 문화의전당 마루홀에서 해설이 있는 오페라 ‘마술피리’ 갈라 콘서트로 김해지역 고교생을 찾아간다. 문의 : 213-2193, 4000
윤영희 리포터 ffdd77772hanmail.net
창원대학교(총장 이찬규)가 수능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무료 오페라를 공연한다.창원대 음악과는 11월 16일(수)부터 18일(금)까지 저녁 7시 창원 성산아트홀 대극장에서 모차르트의 오페라 ‘마술피리’를 선보인다.18일 유료 공연과 달리 16, 17일은 수험생을 위해 무료로 열리며 창원지역 고교에서 초대권을 구할 수 있다. 12월 6일(화), 7일(수) 오전 11시에는 김해 문화의전당 마루홀에서 해설이 있는 오페라 ‘마술피리’ 갈라 콘서트로 김해지역 고교생을 찾아간다. 문의 : 213-2193, 4000윤영희 리포터 ffdd77772hanmail.net
창원 주남저수지 철새축제 12월 2일 개막
경남 창원시는 철새도래지인 주남저수지에서 12월 2일부터 4일까지 철새축제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주남저수지의 중요성을 알리고 철새 보호를 위한 이 축제는 올해 4회째다.
12월 2일 창원시 동읍 실내체육관에서 전야제가 열리는 것을 시작으로 다양한 탐조ㆍ전시행사들이 이어진다. 축제기간에 철새들이 월동하는데 지장을 주지 않기 위한 탐조 가이드를 운영하고, 매일 전문가의 탐조특강과 탐조장비 전시회가 마련된다.
새둥지와 각종 철새류 박제 표본과 천연기념물 전시, 철새 생태 사진전 등도 선보인다. 농경ㆍ목공예 체험, 천연비누 만들기 등의 행사도 열린다.
경남 창원시는 철새도래지인 주남저수지에서 12월 2일부터 4일까지 철새축제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주남저수지의 중요성을 알리고 철새 보호를 위한 이 축제는 올해 4회째다.12월 2일 창원시 동읍 실내체육관에서 전야제가 열리는 것을 시작으로 다양한 탐조ㆍ전시행사들이 이어진다. 축제기간에 철새들이 월동하는데 지장을 주지 않기 위한 탐조 가이드를 운영하고, 매일 전문가의 탐조특강과 탐조장비 전시회가 마련된다.새둥지와 각종 철새류 박제 표본과 천연기념물 전시, 철새 생태 사진전 등도 선보인다. 농경ㆍ목공예 체험, 천연비누 만들기 등의 행사도 열린다.
박성진 리포터 sjpark@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