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부터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NEAT)이 시행되면서 영어교육의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 이에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의 실용영어중심으로 영어교수법도 바뀌고 있다. 달라지는 영어 학습 트렌드를 위해서 영어교육 현장에 있는 교사들이나 학부모, 영어교육에 관심 있는 이들은 ‘영어교육전문가’ 과정에 관심이 많다.
전문가과정 수료 후 강사로 활동할 수 있어
구미에도 영어교육전문가 과정을 교육받을 수 있는 (주)언어세상의 구미교육센터가 있다. (주)언어세상은 영어교육의 길을 제시해 줄 도서수입 및 개발과 함께 전문가교육과정, 정기세미나 등으로 양질의 프로그램을 보급하는 종합 출판교육회사이다. 구미교육센터에는 미국교과서전문가과정, 파닉스전문가과정, 영어유치부전문가과정, 스토리텔링과정 등 4개의 전문가 교육과정이 마련되어 있다.
강좌 중 특히 미국교과서전문가과정과 영어유치부전문가과정은 조기에 등록이 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많다. 미국교과서전문가과정은 총6주 15시간동안 미국초등교과서를 체계적으로 가르치는데 필요한 교수법과 교과서활용방안 등을 교육한다. 영어유치부전문가과정은 총4주10시간동안 교육이 진행되며 영어유치부강사가 알아야할 유아교육관련지식과 실무적인 테크닉, 유치과정 교수법 등을 배운다.
학부모들에게 인기 있는 스토리텔링과정은 어떤 책을 선택해서 어떻게 읽어주어야 하는지 등 교재선정에서부터 방법, 활용방안까지 교육과정이 마련되어 있다. 또 오는 22일부터 12월 6일까지 총10시간동안 파닉스 교육에 관심 있는 선생님과 유 아동 영어에 관심 있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파닉스전문가과정 교육이 진행된다. 파닉스전문가과정은 효과적인 파닉스 수업을 진행하는데 필요한 이론 및 클래스 액티비티를 익히고 전체적인 읽기교육의 흐름을 체계적으로 배우게 된다. 각 과정을 이수하면 수료증이 발급되며 관련강좌의 교육 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엄마표영어교육과정 신설 예정
유치부수업 13년 경력의 현장경험이 많은 톰앤제니어학원 조선용 원장이 구미교육센터 강의를 맡고 있다. 조 원장은 현재 English Time 압구정센터에서 수업 및 교사교육을 하고 있고, 구미의 유치원 영어강사로 활동 중이며 재키어린이영어연구소 소장이기도 하다.
아이들이 학원에서 영어 공부를 하고 집에 오면 단절되는 경우가 많다”고 말하는 조 원장은 “집에서 엄마와 보내는 시간은 많은데 어머님들은 해주고 싶어도 방법을 몰라 도와주지 못하는 것 같다”며 “이를 위해 앞으로 ''엄마표영어교육과정''을 신설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054)453-0585
취재 안정분 리포터 buni@hanmail.net
사진 전득렬 팀장 papercup@nea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