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나긴 인고의 시간을 견디고 무사히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 아직 수시가 남은 곳도 있다. 하지만 지금까지 수능을 위해 학교와 집밖에 몰랐던 학생들이 잠시 여유를 부리고 싶은 시간이다.
수능을 위해 줄곧 달려왔던 고3 수험생을 격려하기 위해 아산시가 최초로 두근두근 수능콘서트를 개최한다. 아산시가 주최하고 아산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아산시민체육관에서 그 화려한 막을 올린다. 25일 금요일 10시 30분에서 오후 1시까지 시민체육관은 고3 수험생들의 함성과 열기로 가득할 전망이다.
콘서트에는 슈퍼스타K 2에서 우승한 가수 허각, 역시 슈퍼스타K 2의 TOP3 가수 장재인, 남성6인조 아이돌 그룹 테이큰, 한국의 저스틴 비버로 불리는 신인가수 박성민과 일렉트로닉 힙합그룹, 인디밴드 등 다양한 장르의 가수들이 출연할 예정이다.
수험생들만을 위한 무대 … 수능응시표로 입장 가능
오프닝 무대는 관내 청소년 예술동아리 팀들이 맡아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인다. 사회를 보는 SBS 공채 최기정 개그맨은 성웅 이순신 축제에도 사회를 본 경험이 있어 아산과의 인연이 깊다.
오랜만에 관내에서 즐기는 콘서트는 수험생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준다. 수험생들이 다함께 소리 높여 뛰어놀다보면 그동안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마음껏 발산시킬 수 있다. 이와 함께 학생들 간 소통의 기회도 자연스럽게 마련된다.
이번 공연은 수능을 치른 수험생들만을 위한 무대이기 때문에 입구에서 수능응시표를 제출해야 입장할 수 있다. 아산시는 수능콘서트를 위해 약 1800석에 가까운 좌석을 마련한다. 콘서트장 입구에는 온천수화장품을 시연하는 이벤트도 같이 준비하고 있다.
아산시청 관계자는 "시가 처음 시도하는 이번 공연을 보면서 이후에도 정기적으로 개최할지 검토할 것"이라며 "성공적인 공연과 수험생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준희 리포터 dooaium@hanmail.net
■ 수능격려콘서트
일시 : 11월 25일(금) 오전 10시 30분 ~ 오후 1시
장소 : 아산시민체육관
대상 : 고3 수험생
출연 : 1부 - 청소년 예술동아리 공연
2부 - 허각, 장재인, 테이큰 등 초청가수공연
문의 : 아산시 문화관광과 문화예술팀. 041-540-2140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