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청소는 귀찮다. 하지만 정기적으로 하지 않으면 음식물 찌꺼기나 곰팡이 냄새로 냉장고가 제 구실을 못하는 경우도 있다. 가족 건강을 챙기는 알뜰한 주부라면 정기적인 냉장고 청소는 필수! 청소대행업체 전문가가 조언하는 냉장고 청소 요령 A to Z.
1. 청소하기 전에는 안전을 위해서 먼저 전원 플러그를 반드시 뽑아 준다.
2. 선반 및 문바구니는 식품에 의해 더러워지기 쉬우므로 가끔씩 빼내어 물로 씻어 준다.
3. 냉장고에 물을 뿌리면 안 된다. 냉장고에 물을 직접 뿌려서 청소하면 누전이나 고장의 원인이 된다.
4. 청소가 끝난 후에는 첫째 전원 코드가 손상되지 않았는지, 둘째 전원 플러그에 이상 발 열 현상이 없는지, 셋째 전원 플러그가 전원 콘센트에 헐겁게 꽂혀 있지 않은지 꼭 확인 한다.
5. 냉장고 청소 시 연마제, 석유, 벤젠, 신나, 염산이나 끓는 물, 거친 솔 등은 냉장고 외관 이나 부품을 상하게 하므로 사용하지 않는다.
6. 야채실은 내부에 물이 고이기 쉬운 곳이다. 보관식품에 물이 묻으면 상할 염려가 있으므 로 그릇을 빼내어 물로 씻은 후 깨끗이 닦서 사용한다.
7. 문의 패킹에 식품의 즙, 주스 등이 묻은 상태로 사용하면 패킹이 빨리 손상되며 아랫부 분은 특히 더러워지기 쉬우므로 주기적으로 닦아준다.
8. 본체 외부는 부드러운 수건을 더운 물이나 세제에 적셔 닦아주고 중성 세제를 사용했을 때는 반드시 깨끗한 물수건으로 닦아준다.
TIP 냉장고 냄새를 싹 없애주는 청소법
냉장고를 닦을 때 항상 식초에 적신 스펀지나 천을 이용하여 닦아준다. 이렇게 해주면 냉장고가 항상 깨끗하고 냄새가 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냉장고에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 또한 냉장고 선반을 포함해 내부에 끈적거림을 방지할 수 있고 끈적거리는 이물질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문짝에 붙은 고무 바킹의 때는 칫솔이나 수세미를 이용해 문지르면 깨끗해진다.
자료제공: 청소대행업체 깨끗한마을
문의: 080-684-7777
김영희 리포터 beauty02k@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