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나 요법은 수많은 기술이 있다. 그동안 웬만한 기술은 다 배웠고 요즘은 마지막 정리를 하고 있다. 기술 습득은 쉽지도 않고 비용이나 시간도 만만치 않다. 또한 어떤 기술은 너무 힘들고 몸도 망가지는 경우가 있어 많이 하지도 못한다. 간혹 나무라는 분들도 계신데 그 점을 이해해 주셨으면 한다.
- 시간이 우리 편이 아닌 질환들
한의학적 치료는 시간을 요구한다. 그러나 현대사회에서의 시간은 곧 생존의 문제이다. 그래서 빠른 것을 찾을 수밖에 없다. 그러나 수술을 해도 되도록이면 기둥인 뼈를 건드리거나 잘라내거나 보조물을 삽입하는 것은 주의해야 한다. 다시 아파하는데도 어떻게 해볼 방법이 없는 분들이 많다.
디스크, 협착증, 오십견, 무릎질환은 4대 중증질환이다. 그리고 시간을 많이 필요로 한다. 그러나 지금까지 검증이 필요해서 사용하지 않았었던 교정 및 치료기술들을 모두 사용하면 몇 가지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렵지 않으리라 생각한다. 물론 초기에 치료하면 쉽다.
- 시간이 우리 편인 질환들
입을 벌리거나 씹을 때 오는 턱관절 통증은 한의원에서는 잘 낫는 질환인데도 몰라서 오래 고생한다.
- 알레르기 피부염.
몇 개월도 아니고 10년~20년씩 두드러기나 피부발진, 가려움증의 반복으로 지르텍 같은 항히스타민제를 매일 먹는 분들도 많았는데 모두 잘 치료된다.
- 구역질 구토를 동반한 어지럼증
갑자기 어지러워 쓰러져서 입원하거나 퇴원한 후에도 쓰러질 듯 어지럽고 속이 울렁거리며 굉장히 피로를 많이 느낀다. 또한 몇 년이 지나도 피곤할 때면 간간 다시 어지러워한다.
- 여성질환
생리통이나 자궁, 난소 수술 후의 통증, 반복되는 방광염, 반복되는 냉대하(질염), 갱년기질환 등은 잘 치료된다.
윤한의원
윤헌중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