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우아한 여성을 위한 쉐비로즈&도자기페인팅 ‘우들스공방’
은은한 초원의 꽃들로 생활 품격을 높인다
페인팅기법으로 나만의 작품 만들어 … 식기세팅, 방 꾸미기, 소품 리폼 무궁무진
기계로 찍어낸 듯 서로 같은 아파트 실내. 나만의 개성을 담은 공간으로 꾸밀 수 있다면. 여기에 싫증난 가구들을 아름다운 들장미 문양으로 은은하게 리폼까지 한다면 얼마나 멋질까. 작은 소품에서 가구와 실내 인테리어까지 페인팅 기법을 배우는 생활 공예가 인기다.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는 우들스공방이 권하는 멋스런 삶을 소개한다.
< 유럽풍 가구와 소품을 직접 만드는 엄마들
분홍 들장미 문양의 식탁위에 초화들이 아름다운 접시들. 푸른 하늘위로 살포시 나부끼는 나뭇잎 모습의 벽장식. 언덕위에 풍차로 포인트를 준 하나밖에 없는 시계. 밝고 화사한 느낌의 파스텔 톤으로 조화를 맞춘 인테리어는 보는 이의 마음까지 환하다. 이 모든 것이 ''쉐비로즈‘란 아크릴 페인팅 공예로 가능하다. 아크릴 페인팅 기법은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의 소품이나 장식으로 쓰인다. 여성의 손끝에서 화사한 장미송이가 피어나기 때문이다. 우들스공방 이정은 대표는 “아크릴 페인팅 공예가 쓰이는 분야는 무궁무진해요. 작은 잡지꽂이 같은 소품부터 싫증난 가구리폼까지 새로운 스타일로 변신시키죠. 아이 방 등 특정 공간에 벽화를 그려 넣을 수도 있어요”라고 소개한다.
< 그릇에서 액자까지 핸드페인팅으로 아름답게
아크릴 페인팅은 쉐비로즈''기법을 활용해 생활용품이나 인테리어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여기에 도자기 핸드페인팅은 원하는 접시나 컵은 물론 액자와 같은 나만의 작품을 만든다.이 대표는 “초벌 도자기에 원하는 문양을 붓 터치를 이용해 손으로 직접 그려 넣는 기법예요. 나만의 도자기세트가 필요한 경우나 실내 인테리어로 많이 쓰이죠. 인테리어 외에도 국자나 뚝배기, 머그컵 등 생활용품에도 가능해요”라고 말한다.
그중에서도 도자기 핸드 페인팅은 그릇세팅에 활용하면 좋다. 아크릴 페인팅으로 리폼한 식탁위에 핸드페인팅으로 도안한 식기 세팅. 주부들이라면 한 번쯤 꿈꿔보았을 멋과 낭만을 직접 배워 얼마든지 꾸밀 수 있다.
< 전공자 아니어도 쉽고 즐겁게 배워 활용
아크릴 페인팅과 도자기 핸드페인팅으로 꾸미는 생활 인테리어 작품들. 한결같이 모두 탐나지만 과연 미술을 전공하지 않은 일반인들도 따라할 수 있을까 걱정부터 앞선다.
이 대표는 “쉐비로즈나 도자기페인팅 기법의 특징은 모두 기본 도안을 본떠서 페인팅 하는 방식예요. 따라서 특별한 소질이나 감각이 없어도 배울 수 있죠. 최근에는 정서교육을 위해 아이와 함께 배우는 엄마들도 늘고 있어요”라고 말했다.
페인팅 기법을 활용한 공예는 아크릴 물감이나 페인트, 붓만 있으면 다양한 소재에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 따라서 처음 공예를 배운다면 주2회 2시간 강습으로 시작하면 적당하다. 우들스공방에서는 1:1 개별지도를 하기 때문에 일반 문화센터보다 쉽고 빠르게 기법 터득을 할 수 있다.
(문의 070-8711-3128)
< 미니 인터뷰 이정은 아티스트
작품도 만들고 취미도 살리는 쉐비로즈의 아름다움
시각 디자인을 전공한 이정은 대표는 아트적 시선으로 수강생을 지도한다. 세련된 느낌을 주는 쉐비로즈 아크릴 페인팅 작업은 내 집을 우아하고 아름답게 꾸미는 페인팅 기법이지만 생각보다 배우기는 쉽다. 또 소재도 목재나 철재, 병, 유리, 타일 등 생활용품은 물론 인테리어에 전반에 걸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장미 그림은 고풍스러우면서도 우아한 느낌 때문에 오래두고 봐도 실증이 덜하다. 또 꽃문양과 내추럴한 분위기는 여성 이미지와 잘 어울려 취미로 배워도 정서순화에 도움이 되고 있다.
김정미 리포터 jacall3@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