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 모양? 외이도 크기? 보청기 특성에 따라 달라지는 소리… 맞춤형 제품 사용해야
“보청기 싸게 드려요. 가격에서_%할인입니다. 배터리 5년 무상 공급합니다.” 최근 쉽게 볼 수 있는 보청기 할인 광고 내용이다. 하지만 보청기는 신발의 사이즈와 안경의 도수처럼 자신의 신체적 상태와 난청의 특성에 맞추어 구입을 해야 한다. 막연한 주위의 평판이나 가격에 대한 부담으로 무작정 저렴한 것만 찾을 경우 고가의 비용을 들이고도 제대로 활용을 못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그럼 보청기 어떻게 선택해야할까? 독일지멘스보청기 강서센터 임태원 원장에게 들어본다.
실이측정, 오토피팅 시스템
임 원장은 “틀니도 본을 떠서 만드는 것처럼 보청기도 귀 모양을 본을 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사이즈로 만들고 보청기 착용자마다 가진 귀 모양과 외이도 크기, 보청기 특성에 따라 달라지는 소리를 객관적으로 측정할 수 있어야 정확한 소리를 들을 수 있다”고 강조한다.
정확한 소리측정을 위해서는 ‘실이측정’이 필요하다 . ‘실이측정’은 미국 컨슈머리포트에서 보청기 착용 시 필수적으로 받아야 하는 검사로 소개하고 있으며, 과학적이며 객관적인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보청기 착용자에게 딱 맞는 소리를 찾는다.
고가의 보청기라도 어떠한 소리조절(피팅)을 받는가에 따라 만족도는 크게 차이가 난다. 하지만 피팅에 소요되는 시간 때문에(기존 실이측정기의 불편함) 16채널, 8채널의 보청기를 4채널, 2채널처럼 피팅한 결과 재피팅을 해야 했다. 독일지멘스보청기 강서센터의 유니티2 오토피팅 시스템은 모든 청력검사, 실이측정 검사치가 보청기에 정확히 적용되어 의사 전달이 부족한 유. 소아 난청과 사람마다 서로 다른 귀 구멍의 크기, 면적, 직경 등의 차이를 정확한 수치로 계산하여 보청기 피팅이 자동으로 이루어져 더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잘 들을 수 있다. 임 원장은 “보청기 재활에 드는 피팅 시간이 크게 줄어 고객들의 불편을 해결할 수 있다”며 “더불어 정확한 청력검사, 실이 측정을 통해 고객의 청력정도, 난청타입, 난청의 특성, 오토피팅을 통해 음향학적 요소가 미치는 귀의 구조적 특징 등이 보청기에 정확히 반영되도록 마지막으로 피팅 전문가가 점검함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덧붙인다.
강서센터는 독일지멘스보청기 전문점 중 최고의 지멘스 프리미엄 서비스 전문점임을 자부할 만큼 강서센터를 맡고 있는 임태원 원장의 경력 또한 신뢰가 갈 만한다. 노인성 난청 전문 재활연구소 소장이기도 한 임태원 원장은 한림대학교 대학원에서 청각학을 이수했고 대한이비인후학회에서 청각사 자격증을 획득했으며 독일 SIEMENS ACADEMY 교육을 받았다.
안심 분실? 대여? 수리서비스까지
사실, 보청기는 값이 비싸기 때문에 분실이나 파손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안고 있다. 지멘스 프리비엄 서비스는 안심분실서비스, 안심대여서비스, 안심수리서비스까지 등장시켜 고객들의 마음까지 읽어내고 있다.
안심분실서비스는 독일지멘스보청기 강서센타가 보험사와 제휴해 보장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지멘스보청기를 구매하는 고객을 위한 부가서비스다. 안심분실서비스는 동일한 보청기로 보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보청기 분실에 대한 걱정을 거둘 수 있다.
항상 필요한 보청기가 고장이 날 경우에도 강서센터는 프리미엄 전문점이기 때문에 괜찮다. 독일지멘스보청기 강서센터는 서울에서도 몇 안 되는 프리미엄전문점으로 보청기 수리 전문가인 임태원 원장이 직접 Unity2 장비를 통해 현장에서 보청기 이상 유무를 바로 확인한 후 즉석에서 수리가 가능하다. 혹 현장에서 수리가 되지 않는 하드웨어가 고장 난 경우에도 걱정이 없다. 보청기를 본사로 보내어 수리하는 동안 보청기가 없는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독일지멘스보청기만이 제공할 수 있는 안심대여서비스가 있기 때문. 안심대여서비스는 본사에서 기계가 수리되는 동안 지멘스 프리미엄 전문점에서 착용하고 있는 보청기보다 상위 제품으로 대여할 수 있어 중요한 일을 앞두고 갑작스럽게 고장이 났을 경우를 대비한 독일지멘스보청기만의 명품 서비스이다.
독일지멘스보청기 강서센터의 경영방침은 ''사랑, 정직, 신뢰''다. 고객들이 구매하든 구매하지 않던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보청기를 전하고 안타깝지만 보청기를 껴도 소용이 없는 고객들에겐 정직하게 권하지 않는다. 임태원 원장은 “가족들의 사랑과 정성이 담긴 선물인 보청기가 낭패를 보지 않도록 최고의 보청기와 그에 어울리는 최상의 보청기 서비스 시스템으로 ''더 자연스럽고 더 편안한 소리''를 책임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다짐한다.
한편 독일지멘스보청기 강서센터는 11월말까지 “지멘스프리미엄 서비스전문점 강서지역 공식지정 기념”으로 8채널의 보청기를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에 한해 8채널의 가격(320만원)으로 16채널의 보청기(440만원)를 가져갈 수 있는 특혜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불어 양쪽 보청기 구매 시 한쪽 보청기는 권장 소비자 가격의 50%를 할인하는 혜택을 더한다. 독일지멘스보청기를 믿고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더욱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은 강서센터의 마음을 이번 기회에 읽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독일지멘스보청기 강서센터의 홈페이지(http://www.91004.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2696-9990
송정순 리포터 ilovesjsmore@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