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늘한 바람이 옷깃을 여미게 하는 계절이다. 부천의 가을은 다채로운 축제와 공연, 전시회 등 문화의 향기로 풍성하다. 10월의 행사는 다섯 번째 열리는 부천시 기업사랑 한마당축제와 일곱 번째 평생학습축제, 디지털회화모임 팔관 창립展이 열린다. 또 연극협회부천지부의 가족드라마, 스크린을 매개로 이주민의 삶과 희망을 이야기하는 이주민영화제들이 개최된다.
김현승 시인은 ‘가을의 기도’에서 ‘가을에는 가장 아름다운 열매를 위하여 이 비옥한 시간을 가꾸게 하’라고 했다. 이번 가을에는 이런 시간을 가꾸기 위한 우리 지역의 문화마니아로 변신해보는 것은 어떨까.
청명한 날씨와 함께 하는 ‘축제’
맑은 가을 하늘은 빛깔도 곱다. 이와 함께 개최되는 부천의 축제는 ‘제5회 부천시 기업사랑한마당축제’다.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부천시청 앞 잔디광장에서 열린다. 내 고장 공산품 전시회, 기업사랑가요제, 족구대회와 테니스 대회가 청명한 가을 하늘과 잘 어울리겠다.
‘제7회 평생학습축제’는 ‘배움의 열정, 나눔의 즐거움, 꿈의 도시 부천’을 주제로 15일과 16일 이틀 동안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열린다. 평생학습 관련 기관 홍보관, 강좌별 작품전시회, 우수학습동아리 활동 전시회가 준비되는 알림마당, 문해한마당, 학습동아리 경연대회,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 등의 참여마당, 마술과 풍선아트, 꼬마 소방 체험 등의 특별행사로 나뉘어 진행된다. 가족과 함께 관람하면 좋을 행사다.
‘제11회 부천다문화축제’도 16일 개최된다. 일 년에 한 번 개최되는 이주민 국가의 전통 음식과 전통 의상 체험, 나라별 문화공연 등을 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계절에 어울리는 매력적인 ‘공연’
가을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문화행사에는 음악이 있다.
부천필코러스는 ‘가을맞이 가곡의 밤’을 10월 13일 오후 7시30분 부천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준비한다. ‘허난설헌의 세 개의 한시에 붙이는 노래’, ‘민들레꽃’, ‘그 집 앞’ 등이 연주된다.
‘제13회 영아티스트 콘서트’는 15일 오후 7시30분 복사골문화센터 아트홀에서 개최된다. 젊은 음악인들의 피아노와 바이올린, 성악 등을 들을 수 있다.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매력적인 클래식 4교시’로 20일 부천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부천시민들을 찾아온다. 이날은 로시니의 오페라 ‘세빌리아의 이발사’, 마스카니의 오페라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의 간주곡 등을 듣는 매력적인 밤이 될 것이다.
연예협회 부천지부는 23일 오후 2시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수상자가요제’를 마련한다. 부천에서 열린 노래경연대회 입상자들이 모이는 자리이다.
어린이 음악극 ‘페페의 꿈’은 23일까지, 어린이 뮤지컬 인형극 ‘헨젤과 그레텔의 이상한 숲 속 여행’은 27일 판타지아 극장에서 열린다. 부천필코러스의 ‘감성충전 세시봉, 소녀시대를 말하다’ 공연은 27일 오후 7시 30분 부천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펼쳐진다. ‘행복의 나라로’, ‘옛사랑’, ‘광화문 연가’ 등 귀에 익숙한 가요를 들을 수 있다.
우리 음악 공연으로는 29일 오후 5시 시청 어울마당에서 열리는 ‘오정농악정기공연’이 있다.
그림을 통해 감성을 느끼는 ‘전시회’
그림 속에서 가을 감성을 느껴보자. ‘디지털 회화모임 팔관 창립展’이 10월 21일부터 27일까지 부천역 문예전시관에서 열린다. 디지털 회화란 컴퓨터와 프로그램 도구를 사용해서 그린 그림을 말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천과 종이에 출력한 작품 30점을 전시한다. 전시 작가는 심규섭, 박선정, 정영순, 박수정 등이다.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digitalbit)에서 작가들의 활동내역을 공유할 수 있다.
제36회 미협회원전이 21일부터 26일까지 복사골문화센터에서 열린다. 문화의 달을 맞아 개최되며 작품성 있는 미술과 조형물 등 회원 작품이 전시될 예정. 관람료 무료.
30일 오후 2시 복사골문화센터 아트홀에서는 ‘이주민영화제 부천 순회 상영회(329-8150)’도 열린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임옥경 리포터 jayu777@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