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질을 분석하여 한명 한명 맞춤 서비스!
''휘안체''에는 유난히 수 년간 믿고 찾아오는 단골이 많다. 주위에 피부관리샵이 넘쳐나지만 오랜기간 휘안체만을 찾는 단골을 확보한 비결은 무엇일까? 최근 지속적으로 여성들의 뷰티 관련 수요가 늘어나다보니 피부미용학원이나 대형 체인업체를 통해 속성으로 기술을 배워 샵을 오픈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하지만 물건도 아닌 사람의 몸을 다루는 이 일이 짧은 시간의 이론과 실습으로 쉽게 익혀지는 것은 아닐터. 그런 면에서 본다면 휘안체의 노석원장은 28년 경력의 피부비만관리사로 수 천명을 케어한 독보적인 내공이 돋보인다. 거기에 노석원장은 세월을 통해 익힌 감에만 의존하지 않는다.
연령대별, 체질별 차별화된 관리 노하우
휘안체에는 의사들이 옆에 끼고 공부하는 의학전문서적이 항상 꽂혀 있다. 사람의 골격, 내분비 순환 등을 다루는 수백쪽이 넘는 이 책들은 수시로 노석원장의 부름을 받고 응용된다. 이처럼 휘안체가 다른 피부샵과 근본적으로 다른 것은 바로 피부비만관리 기술을 사람에 무차별 적용하기 보다, 지금도 받아들이는 산 지식과 지난 경험을 조화시켜 사람마다 다른 관리를 한다는 점이다. 이러한 휘안체만의 독특한 관리법은 노석원장의 집안 환경과도 연관이 있다. 철학관을 운영하면서 한의와 대체의학을 연구하던 아버지의 영향으로 일찍이 음양오행과 명리학, 그리고 한의학을 공부해 두었던 것. 이것이 후에 고객 관리에 톡톡히 한 몫 할 줄은 몰랐다고 한다. "사람마다 선천적인 체질과 후천적인 체질이 엄연히 다른데 이를 분석 하지 않고 모든 고객에게 똑같이 하는 관리는 큰 효과를 보지 못할 뿐만 아니라 증상을 더 악화시킬 수도 있어요."라고 노원장은 지적한다.
예를 들면 귀밑과 얼굴 옆 라인이 늘어지고 퍼져서 사각 져 보이는 경우는 두피와 목 주변에 분포되어있는 림프관리가 소홀한 경우. "팔자주름은 나이 들면서 볼 살이 없어지고 중력으로 인해 근육이 밑으로 쳐지면서 턱의 길이가 늘어나기 때문에 생겨요. 그런데 팔자주름이 있는 사람은 미용상 문제 뿐 아니라 상관관계에 있는 힙근육의 무력화로 대부분 다리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아요."라며 장골과 천골의 관리가 동반되어야 함을 강조한다.
또한 눈꺼풀이 푹 꺼진 고객은 종아리 근육이 심하게 뭉친 경우가 많은데 이는 안구를 잡고 있는 근육이 나비뼈와 엉치뼈를 지나 종아리 발바닥까지 연결되어 있어서라는 설명이다.
이렇게 고객의 문제점을 파악한 후 본격적인 관리에 들어간다. 혈액순환과 근육이완을 위한 마사지 후, 근육이 이완된 상태에서 바르지 못한 골격을 바로 잡고 마지막으로 원하는 부위의 문제점을 개선하는 것.
여기에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을 병행한다. 빠른 효과와 관리 후 유지를 위해서도 체질에 따른 운동습관과 올바른 식생활을 실천할 것 을 조언한다.
"방무제나 첨가물이 함유된 식품을 지나치게 섭취하면 여러 가지 폐해가 있겠으나 특히 장내 유익균의 사멸로 영양흡수의 저하와 심한 변비를 초래해 여드름과 피부트러블을 일으키고, 밀가루 탄수화물 찬음식을 즐기면 근육의 탄력저하와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기초대사율을 다운시켜 비만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노원장은 탄력 있는 피부와 날씬하고 건강한 몸을 위한 식습관 개선을 강조하며 피부상태나 체질, 체형에 따라 유산균,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C, 비타민B군의 섭취를 적극 권장한다.
출산 후 비만과 피부트러블로 고민 많던 최씨
관리 전 3개월 후
임신으로 17키로까지 늘었던 체중이 빠지지 않아 고민이었던 최경아(가명, 31세)씨. 게다가 출산 후에는 피부까지 칙칙해지고 푸석해지기 시작했다. "사람들 앞에 나서는 것도 두려워지고 출산 전으로 돌아가지 않으면 어쩌나 싶은게, 이런게 바로 산후우울증이구나 싶더라구요."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서 살을 빼기로 마음을 먹은 최씨가 선택한 기준은 다섯가지였다. 첫째, 전체적으로 살을 빼줄 것, 둘째, 모유수유에 지장이 없어야 할 것, 셋째, 아토피가 있는 피부에 트러블 없는 제품을 사용해야 할 것, 넷째 출산으로 인해 틀어진 골격도 바로잡을 수 있을 것, 다섯째, 피부관리도 함께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었다.
한의원부터 시작해서 산후비만을 전문으로 한다는 관리실까지 인터넷으로 검색도 해보고, 이곳저곳 상담도 받아봤지만 위의 기준을 만족시켜주는 곳은 없었다. 또한 단기간에 몇 키로를 빼준다는 말은 왠지 감언이설처럼 들려서 신뢰가 가질 않았다고. 그러던 차에, 문득 친정엄마가 다니시는 휘안체가 떠올랐다. 결혼 전에도 친정엄마와 함께 종종 이용했던 터라 우선 신뢰가 갔다.
"다른 관리실과는 다르게 휘안체에서는 전체적인 체질을 감별하고 그에 따라 관리 프로그램을 결정하는 것이 참 독특했어요." 또한 모유수유를 병행하면서 관리를 받을 수 있고, 단기간에 굶으면서 빼기보다는 수유에 지장 없고 체질개선에 좋은 식이요법을 병행하며 삼개월 이상 꾸준히 관리하면서 요요현상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 점과 심한 아토피가 영향받지 않도록 오일이나 화장품을 세심하게 신경써 주는 것도 좋았다.
"3개월동안 일주일에 두 번, 아이를 친정에 맡겨두고 전신관리를 받았는데, 한번 갈 때마다 3시간에서 많게는 4시간이 넘도록 손으로 일일이 마사지 해주고 틀어진 골격을 바로잡아 주셨어요." 관리 시작 한 달이 지나자 거짓말처럼 체중이 빠지기 시작했고 3개월이 지나자 체중은 임신 전으로 돌아갔다. 틀어진 골반과 체형이 바로잡혀지자 오히려 결혼 전에도, 골반과 허벅지에 맞추어서 입던 청바지들이 조금 헐거워질 정도였다. 또한 평생을 고생하던 아토피까지도 좋아져서 결혼 전보다도 피부가 좋아졌다고 한다.
도움말 : 휘안체'' 노석원장
문의 02-2654-0886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