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치아살리기와 임프란트 유지하기”
일산리빙웰치과병원 김현철 병원장이 지난 9월3일(토)~4일(일) 양일간 타이페이의 Howard International House에서 개최된 대만 레이저치의학회 학술대회(TALD 2011)에서 특강의 메인 연자로 참석하여 3시간동안 “Is it more effective than the current standard of care? ? Laser role in implant dentistry”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은 미국, 오스트리아, 일본 등의 해외연자와 대만연자들이 1시간 씩 치과임상 전반에 관한 다양한 주제로 발표하였다. 김 병원장의 이날 특강에는 대만과 일본의 치과의사이 참석했으며 레이저치료의 광범위한 범위에 대해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한편 4일 오후 10시부터는 6시간동안 TALD 관계자 및 치과 레이저 사용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김현철 병원장의 레이저를 이용한 근관치료와 치주치료 그리고 임프란트 주위염의 치료 등의 임상강연도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치과레이저의 다양한 임상증례가 소개되어 진료에 바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입을 모았다.
임플란트는 매우 훌륭한 치료방법이다. 하지만 자연치아를 보존하여 수명을 연장시키는 치료방법이 더 중요하고 먼저 선행되어야 할 치료방법이라 할 수 있다. 김 병원장은 레이저를 이용하여 자연치아주위와 임플란트 주위에 소실된 잇몸 뼈를 재생시키는 술식으로 대만 치과의사들로부터 큰 호응과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이번 강의를 통해 대만의 치과의사들은 향후 리빙웰치과병원의 방문을 통한 견학을 부탁하기도 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