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에게 자연의 소중함을 알려주고 싶다면? 혹은 우리 아이가 나 밖에 모르는 공주과라면? 경기도문화의전당 국악당에서 마련한 창작국악아동극, ‘공작새의 황금 깃털’을 선택해보자. 천상천하 유아독존 나잘난 공작새의 좌충우돌 성장기를 그리는 이번 공연은 애니메이션 ‘장금이의 꿈’ 작곡가의 음악으로 우리 가락의 아름다움에도 흠뻑 빠져들 수 있다.
사람들이 버린 쓰레기로 인해 독감에 걸려버린 해님. 따스한 빛을 잃은 해님이 아픈 틈을 타 먹구름 일당들은 숲속 동물 친구들의 평화로운 일상을 깨뜨린다. 숲속 친구들의 온갖 처방과 정성에도 불구하고 해님의 병은 깊어만 가고, 결국 숲속 동물 친구들은 지혜가 많은 올빼미할머니를 만나러 어울림동산으로 모험을 떠난다. 나잘난 공작새 때문에 매번 곤경에 처하지만 서로 지혜와 힘을 합쳐 어려움들을 하나씩 이겨나간다. 환경오염으로 감기에 걸린 해님을 구하려고 모험을 떠나는 숲속 동물 친구들의 모습에서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고, 예쁜 척 쟁이 공작새의 모두를 위한 자기희생을 보면서 마음의 키를 한 뼘 키울 수 있을 것이다.
공연 전 흥겨운극장 로비에서 열리는 ‘소리나라’의 가야금, 거문고, 아쟁, 해금, 대금, 단소등의 전통악기체험도 한층 알차졌다. 해금으로 연주되는 동요, 가야금으로 듣는 뽀로로 노래 등으로 우리 소리의 세계에 아이들의 귀가 쫑긋 세워질 듯. 공연만 보고 집에 돌아가기 뭔가 심심하다면, 튼튼패키지를 이용해 보자. 경기도국악당과 걸어서 5분 거리에 위치한 홈메이드 도넛 & 쿠키 전문 카페 올리볼렌에서 나만의 웰빙도너츠를 만들어 보는 특별한 시간이 기다리고 있다.
일시 : 8월24일~10월19일(매주 수요일)
장소 : 경기도국악당 흥겨운극장
관람료: 전석1만원(튼튼패키지-전화예약시 1만4천원)
문의 : 031-289-6424
권성미 리포터 kwons0212@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