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신우성논술학원이 2012학년도 대입논술 수시 1차와 2차에서 모두 논술시험을 치르는 국민대학교 수시논술 정보를 알기 쉽게 정리해 공개했다.
국민대 수시 1차 논술우수자 전형은 논술 60%와 학생부 40%를 합산 반영하여 합격자를 선발한다. 최저학력 기준은 언어, 수리, 외국어, 사회탐구 또는 과학탐구 중 2개 이상 영역에서 백분위 85점 이상이 되어야 한다. 이 때 탐구영역은 백분위 상위 2개 과목의 평균을 적용한다. 수시 2차의 경우에는 수능 최저등급은 적용하지 않는다.
신우성논술학원(02-3452-2210)은 추석 연휴(9월 10~13일)와 주말(17~18일, 24~25일)에 국민대 등 수도권 주요 대학의 논술 파이널 특강을 캠프 형식으로 개설한다. 다음은 신우성학원의 정지환 선생이 정리한 한국국민대 인문계 논술고사 출제 경향.
◆ 국민대 과학논술 출제경향
2012년 논술 예시문항을 살펴보면 일상에서 흔히 접하는 과학적 현상에 관한 제시문을 주고 ①수학식을 유도하는 유형의 문제와 ②교과서의 수학개념의 응용 및 적용문제를 확인할 수 있다.
◆ 국민대 과학논술 문제유형
과거 기출문제는 약간 다른 유형이므로 주의를 요한다. 과거의 기출문제는 화학/생물/지학 통합문제로 자료의 해석과 구조 및 원리 추론 등 구체적 답안을 요구하는 형태로 과학논술이 출제되었다. 특히 물리 부분은 한 세트 문항을 전부 할애(2008정시 문항 4)하여 물리 부분이 강조된 느낌이 든다.
◆ 국민대 과학논술 대비책
2012년 예시문항을 기준으로 대비방법은 과학적 현상을 수리적으로 해석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된다. 비슷한 유형의 기출문항을 반복적으로 다루어 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 도움말: 신우성논술학원 정지환 선생, 02-3452-2210, www.mynonsul.com, www.shinwoosung.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