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대 거제시의회가 개원 1주년을 맞아 시민과 소통을 위해 거제시의회 홈페이지(http://www.gjcl.go.kr)를 전면 개편했다. 또 의원별 개인 홈페이지 탑재와 외국어(영어?일어?중국어) 홈페이지, 스마트폰으로 자료를 검색할 수 있는 모바일 의회 홈페이지도 신규 개설해 9월1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갔다.
의회 홈페이지는 디자인과 인터페이스를 전면 개편한 것을 비롯해 보다 빠르고 간편한 회의록 시스템이 확충되어 연계기능이 강화되었으며, 자료의 통합검색이 이전 홈페이지보다 더욱 용이하다.
또한, 시의회 주요활동 사항과 언론 보도 등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시민들에게 상세히 알리는 콘텐츠를 신설 보강하는데 주력하였으며,의원발의 ‘조례안’ 제?개정 입법예고시 직접적인 의견제시를 할 수 있는 댓글기능을 추가하여 홈페이지 이용자의 편의가 한층 증진될 것으로 예상되며, 글로벌시대를 맞아 3개국(영어.일어.중국어) 홈페이지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의원 개인홈페이지는 ‘ 발언회의록’과 ‘시정질문’, ‘’자유발언‘을 클릭하면 의정활동 중 어떤 발언을 했는지 상세한 목록이 나타나며 의정활동을 사진으로 볼 수 있는 ‘포토갤러리’와 ‘의원동정’ 공간도 마련돼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