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대우건설이 ‘광주 상무 푸르지오’를 분양해 지난 6월30일 기준으로 입주를 시작했다. 상무지구 남쪽인 서구 쌍촌동에 들어선 ‘상무 푸르지오’는 지하 2층, 지상 15층 9개 동 규모로 129m² 92세대, 158m² 276세대, 184m² 102세대 등 모두 470세대다. 현재 분양 두 달여 만에 80%이상 높은 분양률을 보이고 있다.
‘상무 푸르지오’는 단지 옆에 백석산이 위치해 있어 조깅이나 산책하기에 좋으며 운천호수공원(운천저수지)이 가까이에 자리하고 있어 문화공연, 생태체험 등 가족 나들이 명소로 인기가 많은 곳이다. 또, 광주 지하철 1호선 상무역이나 운천역을 걸어서 10분 정도 거리이고, 상무로와 운천로를 통해 승용차편으로 시내 외 진·출입이 쉽다. 광주 전역으로 연결되는 제2순환로와 호남고속도로로 접근할 수 있는 빛고을로도 근처에 자리하고 있어 장점이다.
아파트를 들어서는 순간, 시원스럽고 넓게 배치되어있는 동과 동사이의 심플하면서도 정제된 디자인의 아름다움은 입주자의 삶을 한층 더 높여주기 위해 설계 되었다.
그런점에서 ‘상무 푸르지오’는 입지와 교통, 환경을 모두 잘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입주민 손용수(가명 49)씨는 “아침 일찍 운천 저수지를 걸어 상무지구로 출근하면서 느끼는 상쾌한 기분은 도시에서는 느낄 수 없는 행복한 기분이다. ‘푸르지오’ 입주자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임”을 자랑했다.
‘상무 푸르지오’는 대우건설만의 주민편의시설인 Uz(유즈)의 다양한 편의시설이 또 하나의 장점 중에 장점이다. 단지중앙 데크에 위치한 Uz(유즈)에는 피트니스클럽을 비롯해 G/X클럽, 골프클럽, Uz cafe, 놀이방과 동호인실, 독서실, 도서관(문고)등을 갖추고 있다. ‘상무 푸르지오’는 내·외부의 설계를 오밀조밀한 맛보다는 탄탄해 보이는 설계가 눈에 띈다. 직선 위주의 세밀하면서 꽉 짜인 디자인은 세련미가 돋보이며 살아갈수록 정이 가는 그런 편안한 안식처이다.
◆ Uz(유즈)란?-대우건설 주민편의시설 브랜드 Uz(유즈)는You Needs를 조합한 네임으로 입주민의 다양한 니즈를 맞춘 편의시설이다.
문의: 062-371-3260
이은정 리포터 lip551004@hanmail.net
미니인터뷰 - ‘광주 상무 푸르지오’ 백종철 관리소장
지난 6월19일 관리사무소를 개설하면서 입주를 시작하고, 숨 가쁘게 오늘까지 달려왔다.
“입주할 분들이나 거주하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 여러모로 신경을 많이 못 써 드린 것 같아 죄송할 뿐입니다. 입주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입주민과 관리소 직원 모두 하나되는 소통의 공간인 카페 운영도 잘 되어 있습니다. 함께 나누며 잘 사는 아파트가 되기 위해 서로 조금씩 양보하며 행복한 아파트 만들기에 동참했으면 합니다. 저 또한 노력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고 전했다.
‘상무 푸르지오’는 입지 조건이 매우 뛰어나 중대형 아파트임에도 불구하고 관심이 많다.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대우 브랜드 ‘상무 푸르지오’가 현재 프리미엄에 얼마를 더 플러스 시킬지 지켜볼 일이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