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수정예로 학생 개개인에 밀착된 맞춤학습-이보영의 토킹클럽 중계어학원
영어학습에 더해 진로교육 자기주도학습까지 맞춤형 로드맵 제공
말하기 전문 영어학원으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자랑하는 이보영의 토킹클럽 중계어학원은 전국 분원들 가운데서도 그 성장세가 실로 놀랍다. 이제 7년차에 접어드는 이보영의 토킹클럽 중계어학원은 개원 2개월 만에 100명의 학생들이, 10개월째에는 180명이 등록을 마치고도 대기자들이 줄을 섰다. 결국 만 1년도 채 되지 않아 100여 평 규모의 현재 은행사거리 청구상가 4층으로 확장 이전하고, 현재 450여명의 재원생 수를 자랑하고 있다.
뿐만 아니다. 개원 후 매년 이보영의 토킹클럽 총 450여 개 분원들 가운데 대상 분원으로 선정되면서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지난 2009년 이보영의 토킹클럽 전국 분원 대상 ‘영어말하기대회’에서는 중계어학원 재원생이 1등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영어 공교육 강화 정책 등 영어학원 산업의 새로운 환경 변화로 특히 부침이 심한 은행사거리 학원가에서 이러한 큰 폭의 성장세와 관련, 이보영의 토킹클럽 중계어학원 임재윤 원장은 “우선 5~8명의 소수정예로 수업이 이뤄지기에 학생 개개인에 맞춘 밀착관리가 가능하다. 그리고 상위 1% 학생만을 위한 학원이 아닌, 각 학생에 맞는 레벨을 찾아 그 시점부터 시작해 학원을 떠나는 순간까지 어머니의 마음으로 정직하게 가르치면서 학원에 머물렀던 시간들을 헛되이 보내지 않게 충분히 케어하고 있다. 이러한 것들이 흔들림 없이 학원을 운영할 수 있게 하는 힘의 원동력”이라고 전한다.
NEAT(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 대비 최적화된 교육시스템 갖춰
이보영의 토킹클럽 커리큘럼은 크게 기본적인 회화를 문형을 통해 익히는 인트로(Intro) 단계와 상황에 맞게 자신의 의사표현을 영어로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메인 베이직(Main Basic), 메인 레귤러(Main Regular) 단계로 구분된다.
주5회 1교시 50분 수업으로 진행되는 인트로 단계에서는 일주일에 2번씩 기본 writing 훈련을 하며, 단계가 조금 더 올라가면 실생활과 연관된 주제에 관한 어휘와 문형학습과 함께 일주일에 1번씩 주어진 주제에 따른 다이어리를 작성한다. 다이어리 작성 후에는 문법적 오류, 단어선택의 잘못에 대한 피드백이 수업시간에 바로바로 이뤄진다.
메인 베이직 단계는 주3회 2교시 수업으로, 원어민 강사와 한국인 강사가 함께 진행한다. 일주일에 2번씩 주어진 주제에 따른 다이어리를 작성하고, 한 달에 2번씩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한다. 이 단계에서는 활용도가 높은 문법 패턴을 회화와 연결하여 스토리에서 파생된 다양한 상황별 회화학습이 이뤄진다.
LAB실을 활용해 NEAT환경에 맞는 수업이 진행되는 메인 레귤러 단계는 주3회 3교시 수업으로 구체적이고 다양한 어휘를 사용해 자신의 의사표현을 잘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매 수업시간마다 주어진 주제에 따른 다이어리 작성 후 제출하면 첨삭을 통한 rewriting이 이뤄지며, 한 달에 2번씩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된다.
한편, 중계어학원에서는 Activity Book을 자체 개발, 각 레벨별 교재와 상호보완의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부족한 단어와 문법을 보강해 학습 수요자들로부터 반응이 뜨겁다.
이외에도 온라인 통합교육시스템인 ETOS 프로그램-영어발음을 교정해주는 VRS(음성인식) 솔루션, 영작을 하면 바로바로 첨삭이 되는 Writing 솔루션, 어려운 문법을 재미있게 공부하는 Grammar Knocker, 강의 동영상 등-으로 맞춤식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차별화된 서비스, 진로적성 멘토링 시스템과 자기주도학습 솔루션 프로그램
8월부터는 기존의 영어학원들과 차별화된, 진로적성과 학습관리를 통합한 멘토링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멘토링 솔루션 전문업체의 프로그램 지원하에 운영되며 크게 진로적성 멘토링 시스템과 자기주도학습 솔루션 프로그램으로 나눠진다.
진로적성 멘토링 시스템은 인적성 검사와 영어진단 결과를 통해 맞춤형 영어 로드맵을 제공한다. 아이의 적성에 맞는 진로가 무엇인지, 어느 영역이 나와 맞는지를 찾는 검사로 초,중,고용 3Q검사/ 성격유형별 학습법/ 기초학습진로 진단 등 총 3가지 검사로 이뤄진다.
자기주도학습 솔루션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의 시기별 목표설정과 효과적인 맞춤형 영어학습법을 제공하기 위한 학습능력진단 테스트로 학습기술검사/ 학습능력테스트/ 공부방해요소 테스트 등 총 3가지로 구성돼 있다.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매달 한 유형씩 테스트를 진행한 후 담임강사가 그 결과를 바탕으로 상담을 진행한다.
“자기주도학습이 중요해졌고, 이를 위해서는 동기부여가 선행돼야 한다. 그리고 동기부여를 위해서는 꿈과 비전을 가져야 한다. 이러한 큰 밑그림이 그려져야 영어공부의 능률도 높일 수 있다”는 임재윤 원장. 그는 “목표의식을 가지고 하는 공부와 목표의식이 없는 공부의 실력차이는 현저히 다르다. 내가 어떤 목표를 가지고 어떻게 근접하느냐에 따라 나의 미래는 달라질 수 있다””며 “아이들이 꿈을 가지고 그것을 실현하기 위해 어떤 행동을 할 것인지 스스로 판단하게 하는 것이 자기주도학습의 기초고, 이를 위해 멘토링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한다.
문의: 이보영 토킹클럽 중계분원 932-0579
한미정 리포터 doribangsil@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