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휴가철이 다가왔다. 설문조사 결과를 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7월 마지막 주와 8월 첫 주에 휴가를 떠날 계획이라고 한다. 실제로 이미 알려진 곳은 교통편과 숙박 모두 매진이다.
아직 휴가를 계획하지 못했다면 최근 몇 년 새 색다른 여행으로 뜨고 있는 ‘가족캠핑’을 추천한다. 사실 캠핑은 캠핑지를 물색하는 일부터 시작해 캠핑에 필요한 용품을 장만하는 일까지 일일이 챙기고 신경 써야 하는 만큼 무척이나 번거로운 일이다. 게다가 먹고 자는 일을 모두 밖에서 해결해야 하는 만큼 자칫 고생길이 되기 십상이라 주부 입장에서는 더욱 그렇다. 그럼에도 평소 쉽게 경험하기 어려운 만큼 아이들에게 독특한 여행과 색다른 추억을 선사할 수 있어 매력적이기도 하다. 인천 지역 가볼 만한 가족캠핑지를 소개한다.
깊고 맑은 계곡 옆 ‘함허동천 야영장’
인천에서는 계곡 찾기가 쉽지 않다. 산 대부분이 낮은 편이라 물놀이 할 만 한 깊은 계곡이 없다. 인천에서 가장 유명한 계곡이 바로 함허동천(函虛同天), ‘구름 한 점 없이 맑은 하늘에 잠겨 있는 곳’이라는 뜻이 담긴 곳으로 물이 맑고 깊다. 특히 커다랗고 평편한 너럭바위와 주변 경치가 매력적인 곳이다.
마니산 줄기 동쪽으로 뻗어 내린 능선에 함허동천 야영장이 있다. 부지가 넓고 야영장 곳곳에 평상이 마련돼 있어 최고의 캠핑지다. 또 샤워장과 화장실, 취사를 위한 편의시설도 좋은 편이라 캠핑족들이 선호하는 곳이다.
하지만 수도권 내 소문난 야영장인 만큼 찾는 사람들이 무척 많다. 대표적인 1박 2일 코스라 주말은 물론 평일에도 찾는 사람들이 많다. 또 주차장과 야영장이 거리가 멀어 짐을 옮기기가 불편하다. 야영장에서 빌려주는 수레를 이용해야 한다.
찾아가는 길 : 인천시 강화군 화도면 사기리 340-2
이용료 : 1박/ 8천원
입장료 : 어른-1,500원/ 어린이-500원
문의 : 930-7066
캐러번에서의 하룻밤 ‘왕산가족오토캠핑’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캐러번, 펜션과 텐트의 이점을 모아 독특하고 색다른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아이템이다. 인천에서는 왕산해수욕장에 캐러번을 이용한 가족오토캠핑장이 운영중이다.
캐러번을 이용한 캠핑은 캐러번 바로 옆에 차를 주차할 수 있어 짐을 옮기기가 쉽다. 또 캐러번 안에 가스레인지와 에어컨, 냉장고, 침대, 화장실, 주방 등 펜션과 똑같은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어 편리하다. 그러면서도 캐러번 문만 열어놓으면 텐트와 똑같은 느낌을 느낄 수 있어 색다른 여행을 원하는 사람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특히 왕산가족오토캠핑장은 캠핑지 내에 공동 샤워실과 취사실, 화장실 등이 별도로 마련돼 있어 더욱 편리하다. 하지만 캐러번 대여 비용이 20~40만원 내외라 부담스러운 게 단점이다. 평소에는 주중과 주말 요금이 다르지만 휴가철 성수기에는 구분 없이 성수기 요금을 받는다.
한편 왕산해수욕장은 해수욕을 겸한 캠핑지로 대표적인 곳이다. 넓은 해수욕장은 비교적 경사가 완만해 어린 아이도 놀기 좋고 썰물 때는 갯벌체험도 할 수 있다. 특히 용유8경 중 하나인 환상적인 낙조도 볼거리다.
찾아가는 길 : 인천시 중구 을왕동 893-12
이용료 : 1박/ 2만5천원(캐러번 대여비용 별도)
문의 : 1588-3266
월미공원 전망대지구 캠핑장 시범운영
인천시는 지난 7월 22일부터 8월 21까지 한 달 동안 여름방학을 맞이해 월미공원 전망대지구내에 캠핑장을 시범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범 운영이라 편의 및 부대시설이 부족한 점이 아쉽다. 그야말로 하룻밤 캠핑에 알맞은 곳이다. 별도의 샤워장은 없으며 주차장과 캠핑장의 거리가 멀어 이동이 불편하다.
인천시에 거주하는 가족을 대상으로 하며, 하루 최대 15팀을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은 메일(wjl0097@korea.kr)과 팩스(440-8821)로 받으며, 이용시간은 오후 4시부터 다음달 아침 10시까지다.
문의 : 440-5926
숲 속에서 낭만을 ‘삼별초 오토캠프’
울창하고 그늘진 숲을 좋아한다면 삼별초 캠핑장도 추천할 만하다. 깊은 숲속에 자리 잡은 삼별초 오토캠프장은 텐트 약 100여동이 자리 잡을 수 있으며, 야영장이 네 곳으로 나눠져 있다.
특히 넓은 야외 수영장과 깨끗한 샤워시설이 있어 어린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 단위 캠핑족에게 인기가 좋다.
이외에도 석모도 자연휴양림, 을왕리해수욕장 선녀바위 부근도 캠핑하기에 적당한 곳이다.
찾아가는 길 : 인천시 강화군 내가면 고천리 293-10
이용료 : 1박/ 1만5천원
문의 : 933-0400
장경선 리포터 sunny082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