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여성주간’을 기념하여 구미시에서는 ‘구미여성대회’와 ‘도전 주부 골든벨’그리고 ‘삼족오 운동회’등 다양한 기념주간 행사가 진행된다.
지난 7일 구미시청소년수련관에서 여성 500여 명 참석한 가운데 ‘변화하는 여성, 실천하는 여성, 함께하는 여성’을 주제로 한『구미여성대회』와 300여명의 여성들이 참가한 『도전! 주부 골든벨』이 진행됐다.
그리고 오는 14일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역여성 400여 명이 참석하는『구미 삼족오 운동회』가 열린다.
마지막으로 19일 왕산기념관 시청각실에서는 시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꿈이 있는 구미여성이 아름답다’는 주제로 『여성주간 기념 남유진 구미시장 초청 특강』이 진행된다. 특강은 구미여성의 사회참여 현황을 분석, 평가하고 시정 발전과 함께하는 여성 참여 증진 방안, 구미여성 미래상에 대하여 논하게 된다.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양옥선 회장은 “올해로 제16회를 맞은 여성주간은 여성발전기본법에 의거 매년 7월1일~7일을 여성주간으로 지정하고 여성의 사회참여 분위기를 확산시켜 양성평등을 촉진시키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의의를 설명했다.
054)455-3480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