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을 앞두고 부모들의 마음은 조급하다. 이웃집 주호는 ‘영어캠프에 등록 했다더라’, ‘자기주도학습캠프 벌써 마감됐다더라’ 등등의 이야기가 들리는데 정작 내 아이의 방학 계획은 아직 미지수이기 때문이다. 올 방학 동안 내 아이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지, 부족한 부분은 무엇이고, 내 아이 관심 분야는 무엇인지 등의 질문을 하다 보면 방학 동안 내 아이에게 가장 절실하고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올 여름방학, 내 아이 만큼은 좀 특별한 곳에서 특별한 프로그램을 체험하게 하고 싶다고 말하는 이들을 위해 스타캐슬 커뮤니케이션즈의 여름캠프를 소개한다.
키즈 엔터테인먼트 교육의 선두주자
스타캐슬 커뮤니케이션즈(이하 스타캐슬)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전문 매니지먼트 사업을 펼치는 국내 최초의 키즈 전문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키즈플레닛 부설 아카데미이다. 2004년도에 설립된 스타캐슬은 국내 최초 어린이방송, 예능 전문 아카데미로 이 분야 최고로 손꼽힐 정도로 키즈 엔터테인먼트 교육의 선두주자로 알려져 있다. 특히 연기나 뮤지컬, 모델 등의 다양한 교육을 통해 아이들의 표현력과 자신감을 향상시키는 데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있는 스타캐슬에서는 올 여름방학에 오감만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창의력, 표현력을 발달시키는 이색 캠프를 진행한다.
‘맛있는 스피치 + 방송체험’ 캠프
미국의 저명한 경제학자 피터 드러커 박사는 “21세기는 스피치와 리더십의 시대다”라고 말했다. 21세기 사회활동의 힘은 바로 스피치라는 것을 언급하는 말이다. 그래서 미래의 꿈나무인 아이들에게 어릴 때부터 말하기 훈련을 시키는 것은 무척이나 중요하다.
스타캐슬에서는 초등 저학년 대상으로 전, 현직 아나운서들과 함께 하는 ‘맛있는 스피치’ 프로그램을 1년 과정으로 진행해 왔다. 올 여름방학에는 맛있는 스피치‘의 수업을 집약해서 맛볼 수 있는 집중 스피치 프로그램과 방송체험 프로그램을 접목해서 좀 더 재미있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변신했다.
예를 들어 어린이 방송체험 프로그램에서는 방송체험교육과 국내 최고의 연기, 모델 전문학원에서 감정표현법과 이미지 메이킹, 자세교정 등 언어적, 비언어적 의사표현 방법을 배우게 된다. 또한 스피치 프로그램에서는 평소의 말하기 습관을 점검해 주고, 정확한 발음으로 자신감 있게 말하는 방법 등을 배운다. 이 프로그램은 7세(유치부)에서 초등 6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스타캐슬 본사(서초동)와 맛있는 스피치 본사(대치동)에서 7월 25일부터 4차례에 걸쳐 무박 2일로 총 12시간 동안 진행된다. 참가비는 28만원이다. 문의(02)780-2189
낭만 고래의 옷장(Lazy Pink Whale’s-Wardrobe)
입학사정관제가 확대되면서 나만의 포트폴리오가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 전문가들은 진로를 모색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는 것이 좋고 활동 내용을 저학년부터 체계적으로 정리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패션에 관심이 있거나, 미래 패션디자이너가 꿈인 아이들이라면 스타캐슬의 올 여름 야심작, ‘낭만 고래의 옷장’ 프로그램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왜냐하면 막연하게 생각했던 ‘패션’을 구체화할 수 있는 기회이며, 현재 왕성하게 활동 중인 패션디자이너의 옷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며 자신의 옷을 직접 디자인하고 동대문 시장을 다니며 원단을 구해 옷 만들기에 도전하는 등 패션디자이너란 직업을 확실하게 경험해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자신의 옷 이야기를 포트폴리오로 만들고, 전시회를 통해 발표하는 시간도 갖는다. 이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이자 패션디자이너인 신주옥 씨가 강의를 맡아 7월 20일부터 8월 19일까지 5주 동안 진행한다. 수강료는 40만원이다. 문의(02-466-2606)
자연을 사랑하는 ‘마임’이의 하루
마임과 환경을 접목한 이 프로그램은 학기 중 교실 안에서 딱딱한 수업으로 움츠려 있던 아이들의 몸과 마음을 열어주는 수업이다. 아이들의 지친 마음을 열기 위해 마임이란 도구를 도입했다. 왜냐하면 마임은 아이들의 표현력은 물론 관찰력을 키우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곧 자신의 몸을 통해 자연과 커뮤니케이션하는 표현수업이다.
이 프로그램은 자연에 대한 영화, 동화책, 답사 등의 흥미로운 수업방법을 통해 자연의 입장에서 직접 보고 듣고 생각한 것을 강사와 함께 공유하며 새로운 마임스토리를 만들어 나간다. 이 프로그램은 7세에서 9세 아이들을 대상으로 마임리스트인 이정훈 씨가 강의를 맡아 방학 중 4주 동안 진행하게 된다. 수강료는 40만원이다. 문의(02-466-2606)
김지영 리포터 happykykh@ha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