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명문대 입학을 위해 SAT점수는 얼마나 중요할까? SAT점수에 대한 가중치는 학교마다 다르며 SAT점수 외에 학교 GPA, 추천서, 인터뷰, 개인에세이를 참조한다. 하지만 학생선발 시 SAT점수를 가장 우선 시한다는 점에서 SAT 점수의 중요성을 강조하지 않을 수 없다. SAT 시험에 대한 오해와 대책을 간단하게 기술해 본다.
언제 sat를 준비하는 게 좋은가?
본인의 경험으로는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 단 토플 읽기점수가 최소 24점 이상이면 좋다.
sat시험은 몇 번 보는 게 좋은가?
2009년3월 칼리지보드는 학생들이 최고의 점수만 학교에 보낼 수 있도록 했다. 하지만 아이비리그를 포함한 우수대학들은 학생이 지금까지 본 모든 시험의 성적을 보내도록 하므로 너무 많이 시험을 보는 것은 학교입학담당관에게 좋지 않는 인상을 줄 수 있다. 보통 2번 혹은 3번 정도가 적당하다.
언제 sat를 보는 게 좋은가
처음에는 주니어때 봄에 보고 시니어 가을에 마지막으로 시험을 봐서 최종점수를 내는게 가장 이상적이다.
sat 문제를 학원에서 풀 때는 잘 풀리는데 혼자 풀면 잘 안 풀리는 이유는?
많은 학원 강사들은 미리 모범답안을 보고 거기에 맞추어서 문제풀이를 해준다. 하지만 시험에서는 어떤 힌트나 답 없이 문제를 풀어야하므로 학원에서 문제 푸는 접근방식과 다르므로 혼자 풀면 잘 안 풀린다.
sat시험 대비 tips
-시험문제 유형에 익숙해라. 시험문제 유형은 거의 같으므로 시험 볼 때 문제를 읽는 시간에 사용하는 시간을 답을 찾는데 활용한다.
-가능한 한 기출문제와 모의고사문제를 최대한 많이 풀고 틀리는 문제는 반드시 반복해서 완전 이해한다.
-확실치 않으면 답을 변경하지 않는다.
-쉬운 문제부터 푼다. 보통은 쉬운 문제에서 어려운 문제 순서로 나온다. 건너뛴 문제는 반드시 표시했다가 다시 돌아와서 푼다. 쉬운 문제는 수십 초에 풀고 아무리 어려운 문제라도 1-2분이상은 넘기지 않는다. 어려운 문제는 고도의 집중력을 필요로 하는 문제이다.
-어려운 문제는 확실히 답이 아닌 것부터 삭제하고 남은 것 중에서 글의 주제와 가장 관련되며 치우치지 않는 객관적인 답을 고른다.
-각 섹션별로 시간이 할당되므로 시간을 정확하게 계산해서 풀어야한다. 시간이 남아도 다른 섹션을 풀지 않는다.
-문제의 답은 반드시 본문에서 답을 찾아서 답한다. 자신의 생각이나 경험으로 문제에 답하면 절대 안 된다.
(02)556-9305 김수영어 아카데미 김수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