엊그제 중복도 지나고 장마도 지나고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었네요. 이제 물놀이 갈때가 되었어요. 필자도 지난주에 물놀이를 다녀왔는데 아직 물에서 놀기엔 춥다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지난 시간 11자 복근만들기 1편에 이어 오늘은 이어서 2편을 같이 해보겠습니다.
오늘은 복직근운동과 내·외복사근 운동 모두를 할텐데요, 먼저 복직근운동입니다.
<그림1> 호흡은 항상 코로 숨들여 마시고 입으로 내쉬고요. 내쉴 땐 아랫배를 꽉 조아서 괄약근까지 조이는 느낌을 가져주세요. 양손은 포개서 왼쪽 무릎에 먼저 올린다음 상체를 아래쪽 날개뼈가 바닥에 붙어있을 만큼 살짝 들어 올립니다. 무릎을 굽힌 채로 두 발을 들어 올리고요, 다음 내쉬는 호흡에 오른쪽 다리를 뻗어주세요. 상체가 흔들리지 않도록 주의해서 다리를 교차로 뻗어줍니다. 이 때 발이 너무 내려오면 허리가 뜨고 허리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항상 허리를 바닥에 붙인 상태를 유지하는 것 잊지 마세요.
두번째 복사근운동입니다.
<그림2> 역시 호흡은 코로 마시고 입으로 내쉽니다. 양손은 깍지 껴서 머리를 받칩니다. 위와 같이 상체를 살짝 들어 올리고요, 다리모양도 똑같습니다. 내쉬는 호흡에 오른쪽 다리를 뻗으며 상체를 왼쪽으로 틀어줍니다. 이때도 허리 바닥에 붙여서 한 쪽 날개뼈만 뜰 수있게 돌리시면 됩니다. 마시면서 제자리 후 내쉬면서 반대로 돌려줍니다.
위의 두 가지 동작을 힘들더라도 10개씩 3세트 매일 하시면서 매일 매일 개수를 조금씩 늘려주세요.
다이어트는 운동도 중요합니다만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최대 휴가철이 다가오네요. 멋진 11자 복근과 함께 즐겁고 핫한 휴가철 보내세요.
정희경 원장
정희경필라테스 스튜디오
국제코어필라테스협회 서울지부장
문의: (02)538-8785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