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28일(화) 한창 진료에 바쁜 리빙웰 치과병원 복도에 손에 손을 잡은 깜찍한 복장의 어린아이들이 선생님을 따라 복도에 들어섰다. 치과병원이라는 공포감도 잊은 채 마냥 호기심어린 눈빛으로 이곳저곳을 살펴보기 시작했다. 리빙웰 치과병원에서 실시한 어린이집 아동들을 위한 현장방문학습 풍경이었다.
어린이들은 병원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진료에 대한 공포로 이어져 치료에 많은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심지어는 병원을 방문하는 것 조차 어려운 상황이 발생되기도 한다. 이런 어린이들의 막연한 공포감을 해소시키기 위해 병원에 대해 가까이 가보고 두려움 없이 체험을 할 수 있게 해주는 병원 현장방문학습이 소아진료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날 열린키즈 어린이집 4-7세 어린이 70여명을 대상으로 한 현장방문학습에서 리빙웰 치과병원측은 어린이들이 치과진료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즐겁고 따뜻한 공간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체험 시켜주었으며, 아울러 올바른 칫솔질방법과 충치를 예방할 수 있는 생활 습관에 대해 교육하였다. 특히 이날 어린이들이 올바른 칫솔질을 교육받을 수 있도록 노래와 영상도 준비했다. 리빙웰 치과병원의 이장렬 원장은 “어린이들이 어려서부터 올바른 치아관리 습관을 습득하고 치과가 친숙하도록 체험시키는 것이 이번 방문교육의 목적이다”라고 이야기 하면서 어린시절 습관이 평생치아 건강으로 이어질 수 있음을 강조하였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