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홍천군축제위원회(위원장 서성각)는 오는 8월 4일부터 7일까지 홍천도시산림공원에서 제28회 홍천군민의 날 기념식 및 제15회 홍천찰옥수수축제를 개최한다.
제28회 홍천군민의날 개회식은 4일 오후 7시로, 오후 6시부터 식전공연과 함께 군민대상 시상식, 명예군민증 수여, 홍천찰옥수수왕 시상이 진행되며, 라디오 특집 공개방송과 불꽃놀이로 축제의 장을 연다.
홍천찰옥수수 판매는 홍천농협이 운영주관 판매하며, 각 농협은 옥수수 및 농특산물을 활용한 올챙이국수, 옥수수술, 옥수수전, 옥수수빙수 등 테마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축제장을 찾는 모든 관광객들에게 기존보다 볼거리와 먹거리 체험장을 확대키로 했다. 부대행사로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가족체험형 축제로 거듭나기 위한 에어바운스, 카약, 수상자전거, 수상 징검다리 등을 운영한다.
축제장인 홍천도시산림공원의 주차장 해소를 위해 부근주차장을 활용한 제7주차장과 함께 인근의 주차장 공간을 추가로 확보하고, 강변주차장에서 축제장의 셔틀버스를 상시 운영한다.
또한 기존의 축제운영이 낮에만 운영되던 점을 보완하여 오후10까지 홍천강의 이미지를 극대화하여 락밴드, 7080문화강대국, 라디오공개방송, 홍천군 연계 5개 시 군 축하공연 및 하우스맥주와 하이트맥주의 시음장을 운영하며, 홍천농협의 음료코너를 신설하여 관광객과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생동감이 넘치는 축제로의 변화를 시도한다.
한편 홍천관내 봉사단체들과 함께 고려대, 이화여대, 숙명여대, 항공대의 자원봉사단체인 ‘이쿠스’와 홍천관내 고교생 연합봉사동아리 ‘다누리클럽’ 등 홍천관내 대학생들이 자원봉사로 참여한다.
문의: 435-4350, 430-2567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