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산동 직접 가꾼 배추 수확, 어려운 이웃에 전달
얼갈이배추 195kg 수확, 경로당 등 15개소에 전달
일산동구 중산동에서는 지난 2일(토) 주말을 이용, 그동안 가꾼 배추를 수확하여 어려운 이웃과 관내 어르신들에게 직접 전달하는 나눔의 행사를 가졌다.
동장 및 직원, 직능단체 회원 등 참여자들은 이날 얼갈이배추 13박스(약 195kg)를 수확하여 경로당 13개소와 어려운 이웃 2가구에 전달했다.
중산동은 안곡습지 내 나대지를 이용하여 현재 가꾸고 있는 감자를 비롯한 각종 야채들도 어려운 이웃과 어르신들에게 지속적으로 나누어줄 계획이다.
백석1동, 사랑 나눔, 사랑의 쌀 전달
일산동구 백석1동 웰빙아울렛마트(대표 최동필)는 쌀 20kg 20포(90만원 상당)를 지역의 반지하방 등에서 어렵게 생활하는 독거노인, 한부모 가족 등 20세대에 전달했다. 웰빙아울렛마트 대표 최동필 씨는 “기부를 통해 주위의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희망을 전할 수 있는 작은 불씨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속적인 이웃사랑을 실천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행신2동 꾸준한 이웃돌보기 봉사
덕양구 행신2동에서는 6월 29일 관내 독거노인 10명에게 따뜻한 점심식사를 제공했다. 이날 행사는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선웅주)와 관내 음식점이 후원했다. 주민자치위원들은 비가 많이 내린 궂은 날씨에도 홀로 외롭게 사시는 노인들을 직접 모셔와 따뜻한 점심을 함께 나누며 말벗도 되어드려 어르신들은 잠시나마 외로움 떨쳐버리고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행신2동 주민자치위원회 사회복지분과에서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여러 가지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그중 매월 1회 이상 독거노인을 위한 사랑 나누기 봉사는 쉬지 않고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고 동 관계자는 전했다. 선웅주 행신2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우리 주변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함께 사랑을 나누는 마을을 만드는데 주민자치위원들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어르신들의 손을 아름답게 가꾸어 드립니다.
원당중학교 학생들 어르신들에게 네일아트 서비스
지난 6월 27일 덕양노인복지회관에서는 원당중학교 학생들의 ‘아름다운 손을 위한 네일아트 서비스’ 행사가 진행됐다.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원당중학교에서 네일아트를 교육받은 학생들이 복지관에 방문하여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네일아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학교와 복지관간 연계프로그램이다. 이날 손 마사지, 손톱손질, 매니큐어 등의 서비스를 진행했고, 학생들의 손에 이끌려 자리에 앉았던 어르신들이 2회와 3회 때는 친구 분의 손을 잡고 함께 오는 등 큰 호응을 보였다. 네일아트 서비스를 받은 어르신들은 이구동성으로 “손이 예뻐지는 것도 좋지만, 손녀 같은 아이들이 이렇게 해 주니 마음이 흐뭇하고 기분이 좋다”며 활짝 웃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경기북부지구 이동목욕차량 전달
국제라이온스협회 354-H 경기북부지구(총재 이병림)에서는 거동이 불편한 노인과 장애인을 위해 이동목욕차량을 파주시청에 전달했다. 그간 파주에서 이동목욕차량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후원했으나, 민간단체에서 후원하기는 처음이다. 차량구조는 거동이 불편한 노인 및 중증 장애인에게 이동목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특수 제작된 것으로 물탱크, 보일러, 이동식 욕조 등을 갖추고 있고, 가격은 4천5백만원 수준이다. 차량은 이동목욕서비스를 제공하는 관내 복지 기관 중에서 차량 노후로 인해 서비스지원이 어려운 기관에 선순위로 배정해 운영할 계획이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