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부족한 학교공부를 보충하는 다양한 캠프도 좋지만 가족과 함께 하면서 공부에 지친 아이의 몸과 마음을 활짝 열어줄 알찬 체험학습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
▶밀양 - 치즈스쿨 = 전북 임실까지 가지 않고 임실치즈스쿨의 부산 경남지사인 밀양에서(울산서 1시간20분 소요)치즈마을을 경험할 수 있다.
작년에 문을 연 이곳은 벌써부터 입소문을 타고 반응이 좋다. 치즈 체험장, 피자 체험장, 민속놀이, 초지썰매타기 등 체험예약을 하면 무대와 소품준비가 다 돼있다.
치즈체험에 참가한 이모(41 유곡동)씨는 “치즈를 찢어서 뜨거운 물을 부어 여러 형태로 늘여 만드는데 더위도 잊을 수 있고 아이와 함께 색다른 경험이 되었다”고 말한다.
피자를 직접 굽는 동안 송아지 우유 먹이기 등, 평소 체험하지 못한 경험을 하며 시식까지 할 수 있어 기쁨은 배가 된다.
▷체험내용 : 치즈체험, 피자체험, 민속놀이, 초지썰매타기, 다양한 선택체험 등
▷찾아가는 길 : 언양분기점/울산IC방면(남부순환)-10울산고속도로-551중앙고속도로-대구부산고속도로-남밀양IC-신촌오거리 창녕부북방면 우측방향-춘화삼거리 퇴로방면우회전-퇴로마을 밀양치즈스쿨(부북초 정진분교)
▷문의 : 055-352-3550
▶대구 - 국내 최대 에코 테마파크 허브 힐즈 = 대구에 위치한 허브 힐즈는 3,000여 평의 허브정원과 테마가든, 오감을 만족시키는 프로그램과 볼거리로 입이 딱 벌어진다. 아름다운 허브정원이 있어 사진 찍기에도 좋고 계곡과 물놀이장, 삼림욕장, 동물원, 허브공예, 친환경 레포츠 등 다양하므로 바쁘게 움직여야 모두 즐길 수 있다.
숲속에서 나무사이를 와이어, 로프, 목조구조물 등으로 옮겨 타는 친환경 레포츠, 에코어드벤처도 인기 있는 체험코스다. 타잔, 고릴라, 원숭이 코스 등 연령에 맞는 코스를 골라 체험하면 된다.
▷체험내용 : 친환경 레포츠, 허브심기, 동물원 먹이주기 등
▷찾아가는 길 : 동대구IC, 북대구IC-신천대로(시청방향)-신천좌안도로(청도방면)
▷문의 : 053-767-6300
▶대관령 양떼 목장 = 울산에서 대관령까지 먼 거리지만, 2018년 동계올림픽 개최지인 평창을 방문해 대관령 등 주변여행을 하는 것도 자녀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대관령 양떼 목장은 대관령 정상에 위치하고 있으며, 태백산맥의 웅장한 자태와 목장 산책로의 아기자기한 모습이 마치 알프스에 온 듯한 착각마저 불러일으킨다.
특히 여름철에는 푸른 초원에서 뛰노는 하얀 양떼들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고랭지에 위치해 시원함 속에서 양들에게 건초 먹이주기 체험을 할 수 있다.
▷체험내용 : 건초 먹이주기, 야생초 관람 등
▷찾아가는 길 : 강원도 평창(횡계IC)-대관령 옛길 표지판-대관령 마을 휴게소
▷문의 : 033-335-1966
▶양산 통도사 - 불교문화 체험 ‘템플스테이’
물질적 풍요에 사는 현대인과 학생들에게 불교전통 문화를 이해하고 자신의 삶을 돌아보는 수행 프로그램이다. 여름방학을 자기성찰에 기회로 참가한 김모(16)양은 “새벽3시에 일어나 108배를 하는 등 힘든 수련이었지만 자신에게 많은 도움이 됐다”며 추억을 되살렸다.
참선과 인연의 은혜를 새기는 ‘부모은중경 독경’, 차를 이해하는 ‘행다체험’ 등 유익한 프로그램이 있다.
▷체험내용 : 촛불명상, 불교문화 체험, 통도사 관람 등
▷찾아가는 길 : 경부고속도로 양산통도사 IC 이용
▷문의 : 055-382-7182
▶이천 - 국내 최초 도드람 포크 테마단지
경기도 이천에 돼지를 테마로 한 ‘돼지 문화공간’이다. 축산물을 올바로 이해하고 직접 소지지 만들기 체험교실에 참여해 상상력과 감성을 키운다. 영유아를 위한 플레이 존과 바비큐 식당이 있고 지역농산물도 판매한다.
▷체험내용 : 소시지 만들기 등
▷찾아가는 길 : 이천IC
▷문의 : 031-637-8750
▶서울 - 세계악기 감성 체험전 ‘악기야 놀자’
서울에서 열리는 이번 체험전은 2천여 개의 악기를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체험전이다. 오케스트라 지휘자도 되어보고 백파이어 연주자도 되어보는 포토체험장, 악기분수, 악기볼풀장 등을 갖추고 있다.
음악축제의 장에는 각국의 악기를 직접 만져 보고, 불어보고, 두들겨보는 것이 가능하다. 방음벽이 있어 마음껏 스트레스를 날리며 적극참여 할 수 있다. 음악을 통한 감성교육을 원하는 아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체험내용 : 악기 바운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
▷찾아가는 길 : 서울 지하철 1,2호선 신도림역 2번 출구
▷문의 : 1544-6399 (신도림 테크노마트 6층)
이미정 리포터 toggione@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