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립해운대도서관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한 학생들이 도서관에서 보다 더 유익한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다채로운 특강 개설과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운영기간은 2011년 7월 27일(수)부터 8월12(금)까지 3주간이다.
이번 방학특강 프로그램은 7월27일(수) 오후4시, 어린이의 꿈과 상상력을 높이고 유괴예방교육의 효과도 있는 마스크플레이 뮤지컬 ‘빨간모자’ 공연을 시작으로 28일 오후2시에는 엘가의 ‘사랑의 인사’, The Classic의 ‘마법의 성’ 등 감미로운 현악 선율이 있는 시립교향악단의 ‘도서관 음악회’가 방학을 맞이한 학생과 가족들에게 순수문화예술의 즐거움을 전한다.
이어 주말 7월30일(토) 오후2시에는 부산국악교수교사 단체로 구성된 퓨전시나위 예타래의‘예타래와 함께하는 우리 음악 느끼기’연주가 동·서양의 선율을 오가며 우리 음악의 새로운 해석으로 가요보다 아름다운 퓨전 국악의 세계로 안내한다.
단기특강프로그램은 현직 기상캐스터와 함께하는 ▲스피치달인되기 (초등1-3학년), 복천·부산 박물관 답사 등으로 부산 역사를 익히는 ▲가족과 박물관탐방(어른+초등3-5학년), ▲지도로 여행하는 사회교과서(초등1-3학년), ▲경제전문가(초등4-6학년)와 영어스피치에 자신감을주는 ▲4cut eNIE(초등4-6학년), ▲가족Book만들기(초등1-6학년)가 있고, 미취학 어린이들이 독서와 영어를 즐겁게 접할 수 있는 ▲동화책이랑미술이랑(유아4-5세/6-7세), ▲뮤지컬잉글리시(유아5세/6-7세)등 10개 프로그램으로 220명 모집이다.
또한 방학기간 동안 더욱 소외되기 쉬운 교육취약계층의 학습욕구충족을 위해 사회복지법인 은혜의 집에 찾아가는 방학특강을 운영한다. 올바른 호흡법과 바른 자세로 몸과 마음을 지키는 ‘영어요가’와 창의성과 표현을 기르는 ‘손으로 만드는 세상’ 2개 프로그램을 재료비 포함하여 도서관에서 지원· 운영한다.
접수기간은 7월12일(화) 오전 9시부터 7월25(월)까지 14일간이나 공연별, 프로그램별로 접수기간을 세분화했고, 접수방법은 해운대도서관(www.haeundaelib.or.kr) 홈페이지>평생학습>온라인수강신청을 통한 온라인 선착순 모집이다. 수강료는 무료이나, 강좌에 따른 교재비 및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운대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평생학습과(☎709-6633~5)로 문의하면 된다.
박성진 리포터 sjpark@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