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 Writing 전문, ''MTM Prep 어학원''
취약점 보완해 단기간에 Writing 고득점
원장 직강으로 다수의 SAT Writing 만점자 배출
매년 여름방학이 시작되면 미국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을 위한 SAT 특강이 집중적으로 실시된다. 이 기간 동안 학생들은 Critical Reading과 Writing을 포함한 종합반 형식의 프로그램을 선택하거나 자신에게 꼭 필요한 수업을 찾아서 듣기도 한다. 어쨌든 각 학년마다 장기적인 계획에 따라 SAT 고득점 획득을 위한 노력이 방학 내내 계속 이어지는 것이다.
SAT Writing 전문학원인 ''MTM Prep 어학원'' 이영수 원장을 만나 Writing 고득점 전략에 대해 들어보았다.
SAT Writing은 간단명료함 요구하는 시험
학부모들 중에는 문법을 잘해야 SAT Writing 고득점이 가능하다고 여기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런 생각은 SAT Writing의 핵심이 무엇인지 제대로 파악하지 못해서 생긴 오해이다. 또한 일반적으로 한국학생들은 같은 표현을 길게 써서 지면을 채우려고 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SAT Writing에서는 간결함(simplicity)과 명확성(clarity)을 요구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영수 원장은 "SAT Writing에서 문법이 차지하는 비중은 약 80퍼센트 정도이다. 따라서 효율성 면에서 볼 때 문법 공부에 투자한 시간이 고득점으로 직결되지는 않는 셈이다. 결국 SAT Writing은 문법을 기본으로 간단명료함을 요구하는 시험인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일단 미국대학에 진학을 하게 되면 에세이를 요구하는 수업이 많아 글쓰기 능력이 부족한 학생들은 여러모로 어려움을 겪게 된다. 이것이 바로 대학수학능력시험인 SAT에 에세이 쓰기가 추가된 이유이기도 하다. 따라서 SAT Writing 출제자의 요구를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개인별 맞춤수업 통해 단기간에 고득점 목표 달성
이 원장은 다년간 국내 외고 유학반 학생들이나 유학생들을 지도해 다수의 만점자를 배출한 Writing 지도 전문가이다. 이런 학생들은 대부분 Writing 점수가 700점대 초반 정도에서 더 이상 오르지 않아 이 원장을 찾아온 경우이다. 이 원장은 이렇게 600점대 후반에서 700점대 초반인 학생들이 가진 문제점을 정확하게 분석해 약점을 보완함으로써 만점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또한 400점대에서 500점대 초반 정도인 학생들을 지도해 단기간에 700점대까지 끌어올리기도 한다. 이런 학생들의 문제점은 바로 SAT Writing에서 무엇을 요구하는지도 모른 채 어렵게만 접근한다는 것이다. 이럴 경우에는 많은 문제를 푸는 것보다 한 문제라도 정확하게 풀어 보면서 출제자의 의도와 자신의 문제에 대한 접근법 사이의 차이를 극복하는 것이 점수 향상의 관건이다.
이영수 원장은 "SAT Writing은 Reading에 비해 문제유형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그 유형만 숙지하면 700점대까지는 무난하게 올릴 수 있다. 또한 개인별 맞춤수업을 통해 취약점을 분석한 후 보완하면 단기간에 고득점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 원장 직강수업으로 지금까지 다수의 만점자를 배출하면서 소개가 이어지고 있다. 이렇게 주변의 소개를 통해 수업을 들은 학생들이 이 원장만의 차별화된 강의 노하우에 만족하면서 인정을 받게 된 것이다.
전문 강사에게 제대로 배워야 시간 절약할 수 있어
SAT Writing과 Math는 비교적 많은 시간을 요구하는 Critical Reading과는 달리 수업 횟수에 따라 실력향상 속도가 확연하게 드러나는 영역이다. 실제로 이 원장은 400점대 초반인 학생을 5주 동안 집중 지도해 700점대로 향상시키기도 했다. 이 학생은 SAT Writing에서 요구되는 기본 문법과 문제 접근법을 익힘으로써 매주 성적이 향상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다. 따라서 학습동기가 부여된 것은 물론 자신감까지 높아져 결국 점수향상으로 이어진 것이다.
이영수 원장은 "대부분의 학생들이 여름방학 기간 동안 SAT 종합반 수업을 듣지만 Writing은 개인적인 문제를 분석, 보완해야 단기간에 고득점을 획득할 수 있는 영역이다. 따라서 각 학생들이 가진 취약점을 보완하는 식으로 학습하면 시간을 훨씬 더 절약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SAT Writing 수업을 처음 시작할 때부터 기존의 문제 분석을 통해 유형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는 강사에게 제대로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게 해야 보다 쉽게 고득점을 받을 수 있고 학습에 필요한 시간도 그만큼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문의 (02)549-7472
장은진 리포터 jkumeu@yahoo.co.kr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