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과학 영어로 공부하며 글로벌 인재로
미국 4대 사학 웰스재단이 투자 설립, 학점 인정받아 미국학교 진학에 유리
영어로 수학 과학을 수업하며 미국 유수의 명문 학교에 진학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독특한 콘셉트의 영어학원인 IAK어학원. 미국에서 가장 많은 학교를 거느린 웰스재단이 투자해 설립한 학원으로 수학 과학 영재를 발굴해 글로벌인재를 키운다는 점에서 여느 어학원과 확연히 차별된다. 강사진 또한 대부분 미국 정교사와 박사학위 소지자로 미국웰스재단에서 파견된 원어민 교사들. 학원의 커리큘럼도 미국학교와 똑같이 운영되기 때문에 한국에 있으면서 미국유학을 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미국 정규학교와 같은 환경 같은 프로그램
내신, 수능, 토플 등 학원마다 지향하는 영어교육이 다르다. IAK어학원 영어프로그램은 미국 초·중·고는 물론 대학에서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는 수준의 영어실력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때문에 IAK 어학원 프로그램으로 꾸준히 학습할 경우 특목고 입시는 물론 토플과 같은 각종 영어인증시험에 자연스럽게 대비할 수 있는 실력이 갖춰지게 된다.
하지만 IAK어학원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영어를 위한 영어공부가 아닌 영어로 수학 과학 등 교과목을 가르치는 한 마디로 영어몰입식 교육을 하고 있다는 것. 박사학위를 가진 과목별 전공자들이 지도하기 때문에 학생들은 미국교과서 그대로 전문지식을 그대로 쌓을 수 있다.
IAK어학원에 한국인 교사보다 원어민 교사가 더 많은 것도 그 때문. 더구나 클래스 수도 적고 한반에 5명 미만의 학생들이 공부하기 때문에 원어민과 밀접하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 수학 과학 등 다양한 컨텐츠를 독해하고 쓰면서 토론하는 방식으로 미국 현지학교와 거의 같은 환경에서 수업 받을 수 있다는 것도 IAK어학원만의 장점이다. 또한 학원에서 미국학교 교과목을 그대로 배우기 때문에 어학원에서 이수한 과목들은 미국 유학시 학점취득을 인정받는 것도 IAK어학원이기에 가능한 일이다.
학원에서 수강한 과목 미국학교 진학시 학점인정 받아
웰스재단 산하의 학교들은 초·중학교 400개, 고등학교 23개, 대학교 5개. 대부분 명문학교들이다. IAK어학원은 웰스재단 산하 학교를 진학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미국 고등학교로 바로 진학할 수도 있고 국내 학교에 다니다 미국 중·고등학교와 대학에 학년을 높여서 진학할 수도 있다.
웰스재단으로부터 파견된 미국의 정교사가 English, Math/Science, Religion, SATⅠ/SATⅡ 등의 과목을 강의하기 때문에 학생이 수강한 과목은 그대로 학점으로 인정된다. 때문에 미국학교 진학 시 학년을 높여 진학할 수 있어 유학기간 1년을 6개월로 단축시킬 수 있다. 따라서 학생의 입장에서는 비용과 시간 절감은 물론 또한 진학 후에도 좋은 성적을 유지할 수 있는 것.
IAK어학원 학생들은 방학을 이용해 웰스재단 산하 학교와 연계해 글로벌 영재캠프 등을 통해 미국 정규학교 프로그램을 미리 경험할 수 있다. 캠프는 IAK어학원을 통해 저렴한 비용을 참여할 수 있다. 올해 여름방학에도 7월 11일부터 30일까지 미국 St. Croix High School이 주관하는 글로벌 국제 영재스쿨 캠프를 운영할 계획이다.
문의 070-4130-5473
이춘희 리포터 chlee1218@empal.com
■인터뷰-IAK어학원 김범수 원장
영어로 진행하는 수학과학 영재선발코스에 도전하세요
IAK어학원 김범수 원장은 서울대 이학박사이면서 국제수학과학 올림피아드 IMSO 한국대표팀 리더이기도 하다. 그가 국내에서 수학과학 인재를 발굴해 글로벌 인재로 키우기 위해 시작한 일이 바로 IAK어학원.
“영어학원은 영어라는 언어능력을 쌓기 위해 다니는 곳이지만 IAK어학원은 약간 달라요. 영어를 통해 진로와 진학 그리고 잠재능력 개발이라는 라이프 컨설팅을 연계한 로드맵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 그렇습니다.”
대부분 한국 학생들은 영어 따로 수학·과학 따로 배워야 하기 때문에 이 두 영역의 실력이 모두 높은 학생은 그리 흔치 않다. IAK어학원에서는 영어라는 언어는 수학이나 과학 등 다양한 지식을 공부하기 위한 도구에 불과하다. 즉 영어상용환경에서 영어를 습득하고 지식을 바탕으로 토론하면서 자연스럽게 어휘를 확장 고급언어를 습득하는 것과 같은 원리.
“서울시교육청과 연계한 국제 영재선발프로그램을 여름방학동안 운영할 계획이에요. 모든 과정은 영어로 이루어집니다. 때문에 수학과학 분야에 영재성을 특화해서 키우고 싶은 학생이 참여하면 영어능력 향상은 물론 수학과학에 대한 잠재성을 발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