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일여고, 노벨상 수상자 강연회 개최
상일여고에서 아주 특별한 강연회가 열린다. 7월 2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노벨상 수상자인 미국 스탠포드 의대 앤드류 파이어 교수가 직접 상일여고를 방문, 강연을 할 계획이다. 상일여고 학생 1000 여명과 학부모가 참여하는 이 날 강연에는 한양대 생명공학과 안주홍 교수님도 참여 강연소개와 통역을 함께 한다. 먼저 안주홍 교수가 ''노벨상과 예쁜 꼬마선충이야기'' 소개를 한 후, 이어 앤드류 파이어 교수가 ''RNA 간섭현상의 발견''를 주제로 한 강연을 하게 된다.
버클리 대학을 졸업하고 MIT 생물학 박사인 파이어 교수는 2006년 노벨 생리/의학상을 수상했으며, 현재 스탠포드대학 의과대학 병리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전경열 교감은 "일반계 고등학교에서 노벨상 강연자가 강연을 하는 것은 아주 특별한 경우"라며 "학생들에게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1회 배재고등학교 수학경시대회 개최
배재고등학교는 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관심과 사고력, 그리고 문제해결력 등 다방면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우수한 학생들을 발굴, 그 재능을 더욱 발전시키는 장으로 삼기 위해 제1회 배재고등학교 수학경시대회를 개최한다.
7월 9일 오전 9시부터 2시간 치러지는 경시대회는 서울시 소재 중학교 3학년 남학생만 참가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6월 20일부터 29일까지이며, 신청방법은 홈페이지(http://www.paichai.hs.kr)나 팩스(02-429-7845)로 접수하면 된다. 개인 및 단체 신청이 가능하며, 시상 또한 개인상과 단체상 분야별로 이뤄진다. 개인상 최우수상은 상장과 3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과 배재고 입학 시 입학금 및 1기분 등록금 전액 면제 혜택이 주어지며, 단체상 1위는 상장과 5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그리고 지도교사상이 주어진다. 문의 (02)441-8103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