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와 장마가 예상되는 여름철을 맞아 창원 보건소는 산업체와 학교를 찾아 신종 감염병 및 수인성 감염병 예방을 위한 손 씻기 체험 홍보관을 운영한다.
창원보건소(소장 이부옥)는 우선 1일부터 3일까지 창원 LG 제2공장에서 임직원 1천여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손씻기 교육 및 체험행사를 실시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올바른 손 씻기만으로도 대부분의 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다”며 “손 씻기 생활화를 통해 감염병으로부터 자유로워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1 내셔널 축구선수권대회 펼쳐져
19일~30일 창원축구센터 등에서
2011년 내셔널 축구선수권대회가 오는19일부터 30일까지 창원축구센터 등 5개 구장에서 펼쳐진다.
대회는 19일 오후 2시 창원종합운동장에서 부산교통공사對천안시청의 개막경기를 시작으로 12일간의 열전에 들어간다. 정규리그 상위권인 창원시청팀과 고양 국민은행, 울산미포조선 팀 등이 대회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히고 있다. 경기장을 찾은 관중에게 자전거를 비롯한 푸짐한 경품 및 이벤트 등도 준비돼 있다. 창원시청 팀은 20일 창원축구센터에서 김해시청과 지역 라이벌 전을 치른다.
봉암수원지 지킴이, 발대식과 함께 환경정비
봉암동 주민자치위원회 등 9개 단체 30여 명으로 구성된 ‘봉암수원지 지킴이’가 4일 오전 발대식을 열었다. 이들은 매주 토?일 각 단체 5명 한조로 오는 11월 30일까지 봉암수원지 환경을 정비할 계획이다.
각원사, 진전면에 사랑의 쌀전달
대한불교 태고종 각원사 복지지원센터(대표 광도스님)는 1일 진전면 복지시설 및 어려운 이웃을 위해 쌀 10Kg들이 50포를 기탁했다. 각원사 복지지원센터는 2009년 개원 이후 독거노인 장애인, 노숙자 등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윤영희 리포터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