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라리오 사진 설명 : 지난 7일 아라리오 김충태 대표이사가 충남예술고등학교 성적 우수학생 20명에게 장학금 및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주)아라리오는 지난 7일(화) 오후 2시 충남 예술고등학교 재학생들이 모인 가운데 학과 성적우수자 20명에게 총 1000만원의 ''CIKIM(씨킴)장학금''과 ''장학증서'' 전달식을 가졌다.
지난 2003년부터 미술인재 양성을 위해 ‘CIKIM(씨킴)장학금’ 장학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주)아라리오는 아라리오 갤러리 천안, 아라리오 갤러리 서울, 아라리오 갤러리 베이징, 신세계백화점 충청점(2010년 신세계 경영제휴), 야우리시네마, 천안 터미널을 운영하고 있는 천안의 대표 향토기업이다.
아라리오는 예술분야 장학사업 뿐만 아니라 ‘아라리오 갤러리’, ‘아라리오 조각광장’ 등 세계적 작품을 일반인에게 공개하는 전시공간을 마련함으로서 충남의 예술문화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아라리오 갤러리 천안은 지난달 세계적 여행가이드북인 佛, ‘미슐랭 가이드’ 한국편에 충남의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된 바 있다.
한편, ‘CIKIM(씨킴)장학금’은 김창일 아라리오 회장의 작가명을 붙여 만들었다. 김창일 회장은 2007년 미술전문지 ‘아트리뷰’가 선정한 영향력 있는 세계 100대 컬렉터 명단에 한국인으로는 유일하게 포함되는 등 세계적인 컬렉터이자 다섯 번의 개인전을 연 작가이기도 하다.
김나영 리포터 naymooon@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