푹 자고 난 아침의 활기, 잠이 보약임을 증명해 준다. 편안한 수면으로 안내하는 라텍스가 주목받고 있는 이유이다. 하지만 가격도 천차만별이고, 함량부족의 제품도 많다는데 홈쇼핑이나 온라인쇼핑몰에서는 직접 제품을 볼 수 없어 선뜻 선택하기가 쉽지 않았다. 구운동의 ‘잠이편한라텍스’매장에서라면 그런 고민은 싹 사라진다. 앉아보고, 누워보고, 꼼꼼히 살펴보면서 라텍스의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자고 나니 몸이 거뜬, 라텍스 네 덕분이야~
이정자(70·오산 원동)씨의 아침은 라텍스를 만나고 달라졌다. 나이 탓인지 언제부턴가 무릎과 허리가 아파 침대를 오르내리는 것도 불편했던 이 씨. 의료기기나 효과가 있다는 보료를 써 보았지만 그다지 나아지지 않았다. 밤새 이리저리 뒤척이며 잠을 설치고 나면 피로감은 더 밀려왔다. 그러나 라텍스 매트로 바꾼 뒤 오랜만에 푹 자고 나니 개운하고 통증도 줄어든 것 같았다.
박명은(43·수원 영통동)씨는 잠이편한라텍스에서 자신과 남편의 베개를 구입한 뒤, 그 편안함에 반했다. 박 씨는 큰 맘 먹고 부부매트, 세 자녀의 매트와 베개까지 온 가족의 침구를 라텍스로 바꿔버렸다. 특히 아토피로 고생하던 셋째 아이가 가려움을 덜 느끼는 것 같다며 만족해했다.
“라텍스는 집먼지 진드기, 곰팡이, 세균 등의 오염물질의 번식을 억제할 수 있어 아토피에 효과를 보인다. 항균작용 때문에 최근에는 맞벌이로 바빠 집안 청소를 덜 하게 되는 신혼부부들도 많이 찾고 있다”고 이미화 ‘ 이편한라텍스’수원 점장은 전했다.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이 중요해진 요즘, 숙면이 가능한 라텍스는 건강을 지키는데 한 몫을 한다. 척추 질환, 요통 등이 있는 사람들에게 체중의 분산과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 편안한 잠자리를 약속한다. 성장기 아동들에게도 숙면은 성장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해 그 진가는 유감없이 발휘된다.
친환경, 천연소재의 믿을 수 있는 잠이 편한 라텍스
그렇다면 라텍스란 무엇일까? 라텍스는 고무나무에서 채취한 액체속의 천연재료를 수천 개의 핀으로 구성된 몰드에 발포시켜 만든 것. 발포과정에서 생기는 많은 공기 방(air cell)이 탄성력과 복원력을 갖게 한다. 이들이 에어 스프링의 역할을 해 잠잘 때 사람 인체의 굴곡을 그대로 받쳐주어 가장 편안한 자세의 유지가 가능하다. 집먼지 진드기나 곰팡이 세균이 살 수 없고, 보풀 솜털의 발생이 없어 호흡기 질환이나 알레르기를 방지해 준다. 라텍스의 종류도 가지가지라 모두가 그 기능을 다하는 것은 아니다.
“천연라텍스로 친환경 제품인가를 따져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잠이편한라텍스는 80%이상 천연 라텍스를 사용함으로써 친환경적이며 환경오염을 적게 발생하는 제품에 한해 부여되는 ECO인증서, 제품의 내구성·탄력성·인장력 등을 검사 평가해 부여하는 LGA인증서 등 5가지 국제품질인증을 받았어요. 12가지 국제 특허 인증까지도 취득해 믿고 찾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 점장의 설명은 이어졌다. 기존의 던롭이나 탈라레이 폼 공법을 사용하지 않고 HTTM특수공법을 개발해 제조하고 있단다. 다른 공정에 비해 부드럽고 감촉이 좋으며, 옆 사람의 뒤척임이나 움직임에 방해받지 않고 숙면을 취할 수 있다. 또한 벌집 모양 구조로 통기성이 탁월해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보온의 효과가 뛰어나다. 10단계 처리 과정으로 청결도가 높고 수명이 긴 것도 또 하나의 특징. 보통 천연라텍스의 수명은 10년이 넘는다고 알려져 있지만 관리만 잘 하면 20년도 거뜬히 사용할 수 있다.
체형, 수면습관, 선호도에 따라 다양한 매트리스를 선택할 수 있어
‘잠이편한라텍스’매장을 둘러보면 욕심나는 제품들이 즐비하다. 먼저 다양한 사이즈의 매트가 눈에 띄는데 잠자리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일반침대 매트리스는 15㎝나 18㎝를, 돌침대는 3㎝ 또는 5㎝가 적당하다. 바닥에 그냥 깔아 두고 잠을 자거나 TV시청, 혹은 휴식을 취할 때는 5㎝나 8㎝를 권했다.
“타사의 라텍스 중에는 두꺼운 사이즈를 얇게 자르거나 반대로 이어 붙인 것도 있어요. 그럴 경우 산화가 빨리 돼 수명이 짧지요. 잠이편한라텍스는 사이즈별로 몰드기계가 따로 있어 바로 완제품을 만들어냅니다. 또한 밀도에 따라 부드러움(soft)·중간(medium)·단단함(firm)한 제품이 있습니다. 체형, 선호도, 수면습관에 맞춰 내 몸에 맞는 매트리스를 고를 수 있어요.”
커버까지 천연소재로 세심하게 준비해 놓았다. 니트면, 유칼립스 나뭇잎으로 만든 유칼립스커버, 음이온이 나오는 밴브(bamboo)커버, 아이나 땀을 많이 흘릴 경우 유용한 방수커버 등이 마련돼 있다.
목과 척추 윗부분의 지지해 주는 베개도 숙면을 위해 중요할 터. 이미화 점장은 체중과 비례해서 베개를 고르라고 조언한다. 다양한 모양과 기능의 베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현재 수원입점 기념으로 매트리스구입 고객에게 천연 라텍스베개나 유칼립스 패드 중 1개를 선택해 증정하고 있다. 건강하고 편안한 수면을 진정 원한다면 잠이편한라텍스가 그 해답이 될 것 같다.
문의 잠이편한라텍스 수원점 070-4407-6688
권성미 리포터 kwons0212@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