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 수술의 특징
대표적인 근시교정술인 라식 수술의 가장 큰 장점을 들라고 하면 두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 수술 중과 수술 후에 통증이 없다는 점이다. 수술 중과 후에 통증이 없는 것이 라식 수술이 빨리 대중화된 수술로 자리 잡게 된 가장 큰 원인이 아닌가 생각된다.
둘째, 빠른 시력 회복 속도라 할 수 있다. 수술대에서 일어남과 동시에 안경 없이 사물을 볼 수 있어 미국에서는 라식의 애칭이 "Wow" (와우), 즉 수술 후 "와" 하고 놀랜다는 것이다. 수술 후 귀가할 때부터 안경이 따로 필요 없고 혼자서도 귀가할 수 있고 대개 수술 다음날이면 약 90%의 시력을 회복하여 바로 직장 등의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라식 수술을 받으려는데 각막이 너무 얇다면..
그런데 라식 수술을 받으려는 데 각막의 두께가 너무 얇아 라식을 받기 힘든 경우가 종종 있게 된다. 이런 경우 수술을 받기 위해 대체적으로 세 가지 방법이 있는데
첫째, 라식 수술 대신 라섹 수술을 받으면 된다. 라섹 수술은 라식 수술과는 달리 각막 표면에 레이저를 조사함으로써 각막두께에서 어느 정도 자유로울 수 있다.
둘째, 티슈세이빙 라식이라는 방법이 있는데 이는 각막 절제량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최신 기법으로 기존의 레이저 절제량의 1/3을 줄여서 절제하여도 원하는 도수의 근시를 교정할 수 있고 아울러 각막 절제량이 적어져 수술 후 각막 혼탁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될 수가 있다.
셋째, 각막 (까만자위)를 절제를 하지 않고 안구내에 자기 도수의 렌즈를 삽입하는 알티산렌즈 시술법이 있겠다. 이는 1986년 유럽에서 처음으로 개발되어 미국 FDA에 최종 승인이 난 시술로써 라식이나 라섹처럼 각막을 직접 절제하지 않고 자기 자신에 맞는 근시교정용 렌즈를 눈 속 홍체에 고정시켜 주는 방법으로 각막을 절제하지 않기 때문에 라식, 라섹 수술이 불가능한 고도근시나 각막이 너무 얇거나 혹은 각막에 흉이 있어도 수술이 가능하다.
또한 알티산렌즈 수술은 언제든지 렌즈만 제거하면 수술 전 자기 눈 상태로 돌아오는 가역적인 면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이 든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