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와 아산시가 2011년도 제3단계 공공근로사업 신청을 받는다. 신청자격은 신청일 현재 만 18세 이상 65세 이하의 실업자 또는 정기 소득이 없는 일용직 근로자로 구직등록을 마친 시민이 대상이 된다.
천안시는 오는 8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와 동 주민센터에서 직접 방문 신청을 받는다. 신청사업 분야는 △ 일반 노무사업으로 국토공원화, 환경시범도로 조성사업 △ 전산화사업에 행정자료 전산화 및 실태조사 △ 사회복지사업에 노인가정 방문간호사업 및 사회복지 지원 등이며 모두 120여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18세 이상 29세 이하의 청년실업자는 행정 정보화와 사회복지 향상, 보건 및 건강증진사업 등에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천안시가 진행하는 2011년도 3단계 공공근로사업 기간은 7월 1일∼9월 23일까지이며 1일 임금은 3만5000원으로 교통간식비 3000원이 별도 지급된다. 공공근로사업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청 지역경제과(521-5454)나 거주지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아산시는 오는 9일까지 거주지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를 통해 신청을 받는다.
사업기간은 7월 4일~9월 18일까지로 선발예정인원은 80여명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정보화추진사업, 사회복지향상사업, 공공서비스지원사업, 환경정화사업 등이다.
급여수준은 월92만원 가량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대상자는 신분증과 건강보험증을 지참하고 본인의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공공근로사업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거주지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나영 리포터 naymoon@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