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캄리좌훈카페 평촌점
좌훈으로 건강 챙기고, 아로마테라피 향기치료까지 즐긴다!
전기 사용 않는 생불 응용한 전통 좌훈요법, 5월 맞아 혜택 가득
나이 40을 넘어서면서 생리도 불규칙하고 온 몸 구석구석 아프지 않는 곳이 없다고 호소하는 김미순(41·비산동)주부. 매사에 의욕도 없고 언제부터인지 몸에 냉기가 느껴지면서 이유 없이 피곤하다고 하소연하는 그녀. 거기다 변비에, 몸무게까지 늘어나면서 고민은 더 깊어졌다. 그러던 어느날 김 씨는 우연히 이웃엄마가 좌훈으로 건강을 되찾았다는 이야기를 듣게되면서 좌훈카페를 찾게 되었다. 그녀가 찾은 곳은 바로 범계역에 위치한 캄리좌훈카페. 좌훈은 물론 아로마테라피까지 동시에 할 수 있다는 것이 그녀를 이곳으로 오게 한 가장 큰 이유였다.
개개인의 몸 건강 상태에 따라 한약재 선택
전화로 위치를 확인한 후 캄리좌훈카페에 들어선 미순 씨. 아기자기하게 프로방스풍으로 꾸며진 카페에 들어서자 ‘여기가 카페야 좌훈방이야’ 하며 의아해졌다. 따뜻하게 데워진 좌훈가운을 건네 받고서야 본격적인 좌훈프로그램을 시작한 그녀. 상담을 통해 약제는 비만개선좌훈제를 쓰기로 결정하고 캄리 명기 좌훈기에 앉았다. 이곳에서는 좌훈에 사용되는 약제가 3가지로 나뉘어진다. 바로 노폐물의 배설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비만개선좌훈제와 몸을 따뜻하게 해 기의 소통을 원활하게 해주는 생리활성좌훈제 그리고 노폐물을 해독하여 피부 유해균 감염을 예방해주는 아토피염좌훈제가 그것이다.
좌훈을 처음 시작하게 되면 3일 동안은 비만개선좌훈제를 사용한다고 설명하는 캄리좌훈카페 평촌점 최은경 대표. 좌훈을 한 후 체질을 파악하고 고객 개개인의 자궁의 온도를 측정해 건강상태를 살펴본다는 것. 또 좌훈 후 약재가 타고남은 재의 형태에 따라 최근 몸의 상태를 알 수 있다고 한다. 최 대표가 설명하는 사이, 미순 씨는 감미로운 음악을 들으며 따뜻한 허브차를 마시고 좌훈을 하면서 아로마테라피 향기치료까지 동시에 체험했다. 메밀과 라벤더를 넣은 허브팩으로 어깨찜질과 명기 황토기보석기와장으로 아랫배와 등, 허리를 찜질하자 어느새 이마에 땀이 송골송골 맺히면서 아랫배가 따뜻해지고 아래가 뽀송뽀송하고 개운한 느낌마저 들었다는 그녀에게 최 대표는 “명기 황토기보석기와장은 신체를 맑게 하고 기를 보충시켜 건강상태의 생체로 복원시켜 특히 장이 약하고 배탈, 설사를 하거나 생리통, 요통, 치질, 아랫배가 차가운 사람들에게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느긋하게 차를 마시면서 책을 읽다가 램프가습기를 통해 뿜어져 나오는 라벤더 향기치료까지 받게 된 그녀는 오늘 자신의 몸과 마음이 호강하는 날이라는 생각마저 들었다. 그도 그럴것이 원래 이곳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종류의 허브차와 아로마테라피 향기치료는 평소 아로마에 관심이 많은 최 대표가 고객들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서비스. 그런 까닭에 이곳에서는 매케한 연기냄새대신 향긋한 아로마향이 실내를 가득 메우고 있어 기분까지 상쾌해진다.
좌훈은 비만과 여성질환 개선에 도움
좌훈은 예로부터 요강에다 쑥이나 익모초 등의 한약재를 끓여 김을 쏘인 선조들의 한의학 지혜에서부터 착안해 개발된 여성질환 개선 예방법이다. 동의보감에는 여성의 하복부 질병은 모두 냉기에서 비롯된 것이므로 마땅히 훈증을 하면 된다라는 구절이 있다. 혈액순환을 왕성하게 해 하복부의 노폐물이나 체지방 제거에도 도움을 준다는 좌훈은 최근 체온 상승 요법에 관심을 가지면서 더욱 각광을 받고 있다. 체온 1도를 올리면 면역력 5배가 높아진다는 보고가 있고, 특히 일본의 종양내과 전문의 사이토마사시가 만성피로, 변비, 피부건조증 환자의 90%가 체온이 떨어지면서 생긴 일이라고 발표하면서 그 어느 때보다 체온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높아지고 있다.
최 대표는 “좌훈으로 회음열을 직접 쏘이게 되면 우리 몸에 365개의 모세혈관에 뜸을 뜨는 것과 같은 효과가 있고, 살균작용, 진통작용, 영양작용, 지방제거작용, 자궁수축작용, 미용작용 등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며 “캄리좌훈요법은 전기를 사용하지 않고 아궁이 생불을 응용한 조상들의 한의학 지혜로 그 효능이 인정된 전통방식을 따르고 있다”면서 “인간은 자연과 가까워져야 건강해진다는 진리를 바탕으로 모든 고객들에게 보다 편안하고 안정된 공간에서 좌훈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캄리좌훈카페 평촌점에서는 5월 가정의달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4월 27일부터 5월 31일까지 매장을 방문하는 신규고객에게는 1회에 한해 50%할인해주고, 10회 이상 회원 등록하는 고객에게는 1회 추가 서비스와 20%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20회 이상 등록 시 쿠폰 2매 증정, 30회 이상 3매, 50회 이상 10매의 무료 이용 쿠폰을 제공한다. 이 밖에 모든 신규고객에게는 고급 사은품도 증정한다.
캄리좌훈카페 평촌점 031-388-2468, 010-7381-3988 (cafe.daum.net/coemlycafe)
배경미 리포터 bae@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