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직함과 신뢰를 바탕으로 미각을 만족시키고 감동을 주기 위한 꾸준한 노력
맛과 멋이 있는 공간-대게 킹크랩 전문점 ‘대게나라’
대게와 킹크랩의 참맛 찾아 떠나는 미각여행
맛과 멋이 있는 공간-대게 킹크랩 전문점 ‘대게나라’
대게와 킹크랩의 참맛 찾아 떠나는 미각여행
이제 곧 가정의 달인 5월이다. 가족, 혹은 소중한 이와 함께 할 특별한 외식 아이템을 고민한다면 ‘대게’와 ‘킹크랩’은 어떨까? 대게와 킹크랩은 원가 자체가 무척 비싸 외식을 하려면 사실상 비용부담이 크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대게와 킹크랩의 제대로 된 맛을 느낄 수 있어 우리 지역 뿐 아니라 안양 포천 등 타 지역에서도 꾸준히 찾는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 있다. 노원역 4호선 1번 출구에서 상계역 방향으로 직진하다가 건널목을 하나 건너 100여m 지점 대로변에 위치한 ‘대게나라’가 바로 그 곳. 대게나라를 찾는 단골들의 한결같은 생각이 ‘이 가격에 이렇게 나오는 것이 가능한가’ 하는 의문이다. 더불어 ‘편안하고 고급스런 분위기에서 음식의 퀄리티도 높고 가격도 저렴해 무척 만족스럽다’는 것이 대체적인 반응이다.
정직함과 신뢰를 바탕으로 미각을 만족시키고 감동을 주기 위한 꾸준한 노력
대게나라에 가면 4층 단독건물 벽면에 떡 하니 걸려 있는 대게 모형이 우선 눈길을 확 끈다. 패밀리 레스토랑 입구를 들어서는 것처럼 1층에는 주차장을 비롯해 안내데스크와 대기실이, 2층은 단체모임을 위한 대형 홀이, 3층은 가족모임이나 회식장소로 이용할 수 있게 8인실 20인실 40인실 등의 개별 룸이, 4층은 격식을 갖춘 레스토랑 형태로 멋스럽고 고풍스러우면서도 예쁘고 아기자기한 분위기가 시선을 잡아끈다. 마침 4층에서 지인과 식사 후 담소를 나누고 있던 김미혜(43세, 공릉동)씨는 “대게나 킹크랩 등 특별한 요리를 분위기 있는 레스토랑에서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어 한 번씩 이용하고 있다”고 말한다.
대게나라 현기삼 대표는 “고객의 미각을 만족시키고 감동을 주기 위해서는 음식을 만드는 사람들에게 예술가 같은 열정이 필요하다”며 “음식의 맛은 기본이고, 주방식구들에게 항상 강조하는 것이 ‘내가 만든 음식을 제일 사랑하는 사람에게 떳떳하게 내놓을 수 있는가’ 하는 것이다. 맛은 각자 느끼는 정도가 다르지만 수많은 음식점들이 산재해 있는 지역사회에서 굳이 대게나라를 찾는 손님들에게 맛 이상의 가치를 찾아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한다.
그는 특히 음식에 있어서의 신선도를 중요시 한다. “우리 요리는 신선도가 가장 중요하다. 대게나 킹크랩 등 생물을 사용하는 만큼 주문과 동시에 조리에 들어가는 것도 손님이 느낄 싱싱함을 지켜주기 위함”이라고 전한다. 식자재 구입에 있어서도 가격보다 신선도를 최우선으로 생각, 깐깐함을 고수한다. 업체로부터 공급받는 식자재에 있어 신선도가 떨어지거나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되면 그 자리에서 바로 돌려보내며, 주방장과 돌아가며 창동하나로마트에 자주 들러 식자재를 구입하기도 한다. 또한 대게도 동해산으로 선별된 A급만으로 인천이나 미사리에서 구입한다.
주방장 또한 일주일에 한 번 쉬는 날에는 타 음식점들을 찾아 모니터링하면서 흐름이나 배울 것을 읽어내고 고객의 취향 등을 바로바로 접목시키는 등 안주하지 않고 항상 배우는 자세로 새로운 것들을 익히고 있다.
가족외식의 특별함을 맛보고 싶다면 일품요리나 패밀리세트 강추!!
대게나라에서는 대게와 킹크랩을 찜 구이 사시미의 형태로 즐길 수 있다. 찜 요리는 부드러우면서 담백하며, 사시미는 탱탱하면서 쫀득하고, 칠리구이는 매콤함으로, 버터구이는 고소함으로 각각의 조리형태에 따라 맛을 달리한다. 특히 대게를 제대로 먹을 줄 아는 이들의 필수코스인 대게 찜 요리 후 게장에 밥 비벼먹기는 특유의 향과 고소함으로 그 맛을 잊지 못한다. 더욱이 대게의 몸통 속에 함유하고 있는 게장은 게가 영양분을 축적해놓은 영양창고 격으로 DHA EPA 타우린 핵산 등 고도의 불포화지방산과 각종 필수아미노산, 칼슘 등의 무기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우리 몸에 아주 유익하다.
대게나라의 대표메뉴로는 크게 활게를 사용한 일품요리, 섹션을 이용한 구이(칠리소스구이, 버터구이), 활게와 섹션을 섞어 구이 찜 사시미 해물모듬을 모두 맛볼 수 있는 3~4인 가족 분량의 패밀리세트, 모듬 광어 우럭 도미 농어 등의 활어회 등이 있다.
특별한 날 가족끼리의 외식시 어떤 메뉴가 좋은가에 대한 물음에 현기삼 대표는 일품요리와 패밀리세트를 추천한다. 일품요리는 대게 킹크랩 랍스타 등의 재료 중에서 찜이나 구이 사시미 등 조리법을 손님이 직접 선택한다. 조리법에 따라 담백함과 고소함, 매콤함, 쫄깃함 등 각기 다른 맛을 느낄 수 있고, 곁들여지는 15여 가지의 사이드메뉴는 각기 색다른 맛의 향연을 펼친다. 특히 닭가슴살 게살 양상치와 크림소스로 배합돼 적당히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을 선사하는 크레페, 한치와 생태살을 가지고 덩어리처럼 만든 오징어몰, 절묘한 소스의 배합으로 고기의 맛을 한층 높인 폭립, 가리비 성게 개불 소라 전복 석화 등 계절에 따라 각기 구성되는 4~5가지의 해물모듬 등의 인기가 높다.
패밀리세트는 구이 찜 사시미 해물모듬으로 구성돼 있으며, 찜은 섹션구이로 선택이 가능하다. 대게 찜은 살아있는 대게를 찜통에 쪄서 바로 식탁에 내며, 대게구이는 바다에서 대게를 잡은 순간 선상냉동 상태로 신선도를 최대한 살린 후 손질 된 대게 다리에 버터소스를 발라 구워내기에 그 고소함이 입안을 가득 메운다. 패밀리 세트에 곁들여지는 사이드 메뉴 또한 3~4인 가족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화, 차별화했다.
점심시간대, 만 원으로 즐기는 퓨전 스타일의 푸짐한 코스요리
대게나라에서 점심시간대에 제공되는 회특정식과 회정식의 인기는 가히 폭발적이다. 이러한 인기의 동인은 바로 저렴함과 다양함, 그리고 푸짐함이다.
회특정식 메뉴구성은 우선 게살죽과 야채샐러드 포테이토 또띠아 생선구이 크레페로 시작해 야끼우동 소라무침 함박스테이크 오리훈제철판구이가 나온 후 메인 요리로 사시미와 초밥이, 이후 튀김과 알밥 매운탕이 나오며 디저트로 매실차와 원두커피 중 택일하고 과일이 곁들여진다.
회정식은 회특정식 메뉴에서 오리훈제철판구이와 함박스테이크 등 몇 가지 메뉴가 빠진다. 계절의 특징이나 재료의 수급상황에 따라 메뉴 구성이 달라질 수 있지만 회특정식이 1만3천원, 회정식이 1만원으로 퓨전스타일의 다양한 메뉴들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어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
현기삼 대표는 “대게나라는 단지 밥만 먹는 공간이 아니라 짧은 시간이든, 혹은 긴 시간이든 손님들이 사교 모임의 장으로서 지역적 역할을 충분히 했으면 한다. 저렴한 가격에 게를 맛볼 수 있는 곳이지만 충분히 차별화된 장소로서 추억과 사교의 장으로서 기능할 것”이라고 이야기한다.
주요메뉴: 일품요리-대게(1kg, 2인기준) 120,000원/ 킹크랩(1kg, 2인기준) 120,000원/ 랍스타(1kg, 2인기준) 130,000원/ 랍스타 사시미(1kg, 2인기준) 140,000원, 패밀리세트(3~4인) 125,000원/ 크랩구이세트(1인분) 25,000원
문의: 932-9966
한미정 리포터 doribangsil@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