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4일~5월 28일 2012학년도 신입생 지원자 방문 상담
2010년 글로벌 리더양성을 목표로 개설한 북일고등학교 국제과(교장 신현주)는 컬럼비아, 유펜, 다트머스 등 아이비리그 수준 석박사급의 외국인 교사를 영입하고 미국 명문 사립고등학교를 뛰어넘는 교과과정 운영, 미국 명문 고등학교와의 AP 교환 수업, 소수정예특성화 교육, 전국 단위 학생모집 등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실제로 올해 2회 신입생이 입학한 북일고 국제과는 아이비리그 출신 외국인 교사 1명 당 6명의 학생 비율, 2인 1실의 전원 기숙사 생활, 오직 영어로만 진행되는 수업, 소수인원의 토론과 발표 중심 수업 등으로 아이비리그 진학을 위한 탄탄한 준비를 진행 중이다.
하지만 아직 신설된 지 2년의 짧은 역사로 인해 학교운영과 전형에 대한 상세한 자료가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 상태. 이에 북일고 국제과는 2012년 입시에서 북일고 국제과를 고려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1차 지원자 상담기간을 운영한다.
1차 지원자 상담은 오는 4일부터 5월 28일까지 진행된다. 상담 예약 기간에는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진학 및 학사 운영, 학교생활 등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학교 홈페이지의 입학 안내에서 학교 방문 예약 메뉴를 클릭하면 상담을 예약할 수 있다.
북일고 국제과 최진찬 국제교육부장은 “현 고교 입시제도는 정책적으로 과고, 외고, 국제고, 자율고 중 한 학교에만 지원할 수 있기 때문에 학교 선택에 신중해야 한다”며 “세계가 무대가 될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북일고 국제과를 직접 보고 모든 문의를 할 수 있는 상담기간을 통하면 진로를 결정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북일고 국제과는 다음달 28일 English Essay, 29일 CTA(Creative Thinking Assessment) 능력평가를 실시한다. 올해 2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북일고 국제과가 운영하는 경시대회로 100% 영어로만 진행, 이를 평가한다. CTA&English Essay 능력평가는 ‘융합된 학문을 지향하는 서술형 평가’로 단순한 경시대회 참가의 의미를 뛰어넘어 북일고 국제과 교육과정에서 이루어지는 학문 융합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지원서는 5월 21일까지 접수할 수 있으며 문제 유형과 응시원서는 국제과 홈페이지(www.bugilacademy.org)에서 다운받아 작성할 수 있다.
문의 : 북일고 국제과. 041-520-8833, 8822. www.bugilacademy.org
김나영 리포터 naymoon@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