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투어메이크업, 속눈썹 전문샵 클라라
자신 있는 민낯, 반영구 화장으로 되찾다.
- 자연스러운 라인, 또렷한 윤곽으로 자신감까지 업그레이드
약속 시간에 늦어 바쁘게 뛰는 김혜진(39세 공릉동)씨. 모처럼 만나기로 한 친구들과 모임에 늦은 이유는 바로 눈썹 화장 때문이다. 거울 앞에서 한참을 눈썹을 그렸다 지웠다 해봐도 짝짝이로 그려지기 일쑤. 어색한 눈썹을 가지고 사투를 벌이다 보니 그만 약속시간을 놓쳐버렸다.
직장생활을 하는 오수연(37세 중계동)씨는 매번 화장을 하지만 아직도 아이라인은 정복하지 못했다. 그릴 때마다 달라지는 아이라인 때문에 짝눈으로 오해를 받곤 하지만 그나마 작은 눈이 조금이라도 커 보이기에 아직까지 포기하지 못하고 있다.
이런 고민에서 벗어나기 위해 최근 반영구 화장 시술을 받았다는 이정진(42세 상계동)씨 아침마다 화장이 즐겁다. 기본적인 피부톤만 정리해주면 화장 끝! 시간에 쫓기며 화장하는 일도 없어졌을 뿐 아니라 수영까지 마음 놓고 즐길 수 있게 됐다. 눈썹이 흐려 화장을 안 하면 윤곽이 흐려보이던 고민에서 벗어나 자신감까지 업그레이드. 여름이 오기 전에 입술선과 색까지 시술받아 여름휴가도 마음껏 즐길 작정이다.
메이크업 계의 트렌드 반영구 화장
이미 반영구 화장은 메이크업의 트렌드가 됐다. 자연스러운 반영구 화장 시술로 입소문난 클라라 정소현 대표는 “반영구 화장은 미적인 만족도에서 그치지 않고, 자신감까지 심어줘 대외활동까지 활발하게 한다”고 말한다.
반영구 화장은 말 그대로 처음엔 자연스럽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색이 빠지는 화장법을 말한다. 예전 문신은 피부 진피까지 색을 넣어 영구적이었던 것에 반에 반영구 화장은 피부 표피에 천연색소를 사용, 2~5년 정도 후면 없어진다. 그렇기 때문에 시일 지날 때마다 바뀌는 유행에도 맞출 수 있다.
반영구 화장으로 자신 있는 민낯
반영구 화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분야는 바로 눈썹과 아이라인이다. 눈이 그 사람의 이미지를 좌우하는 것만큼 가장 관심도 많고 시술 받는 사람들도 많다. 정 대표는 “요즘에는 여성뿐 아니라 이미지 개선을 위해 남성들도 자주 시술 받는 분야”라고 귀띔한다.
눈썹 반영구 화장은 눈썹 숱이 없어 흐려 보이거나 눈썹 화장에 자신이 없는 경우 얼굴에 맞춰 디자인해 균형 있고 자연스러운 눈썹을 만들어 준다. 컬러 또한 자신의 머리색이나 피부색에 맞추기 때문에 혹시나 짱구 눈썹이 될까하는 걱정도 없다. 요즘에는 모(毛)가 있는 것처럼 시술 해 더 자연스럽고 고급스러운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다.
아이라인은 눈 안쪽 점막부위에 시술, 눈이 커지는 것은 물론 눈매를 더욱 시원하게 해준다. 또렷하고 선명한 눈은 얼굴을 한층 매력적으로 보이게 한다.
나이가 들면서 탁해지는 입술색과 흐트러지는 입술 라인. 어두운 입술이나 작은 입술로 고민하던 사람도 마찬가지. 밝은 색을 넣어주고 라인을 또렷하게 만들어 주면 생기 있는 입술로 변신이 가능하다. 하지만 입술은 민감한 부위인 만큼 시술도 까다롭다. 클라라에선 오랜 경험과 노하우로 꼼꼼하게 시술 해 신뢰할 수 있다.
시술 시간은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 정 대표는 “요즘에는 예전처럼 딱지가 많이 떨어지거나 붓는 등 시술 후 나타나던 불편함이 대부분 사라져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고 설명한다. 2~3주 후 간단한 리터치만 하면 더욱 자신 있는 민낯으로 외출을 즐길 수 있다.
속눈썹 연장시술로 특별한 모임 준비
특별한 모임을 위해 속눈썹 연장시술을 찾는 사람들도 꾸준히 늘고 있다. 오랜만에 있는 모임에 빛나 보이기 위해 혹은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시술하는 속눈썹 연장 시술은 마스카라 효과까지 있고 그윽하고 섹시한 느낌까지 뽐낼 수 있다. 굳이 모임이 아니더라도 속눈썹이 짧거나 숱이 없어 고민하는 사람도 한 번의 시술만으로도 그 변화에 매료되어 다시 찾게 만든다. 속눈썹 연장시술은 관리만 잘 하면 한 달 이상 유지 돼 부담이 없어 더 인기다.
곧 있으면 다가올 뜨거운 여름, 매끄러운 각선미를 돋보이게 해주는 왁싱도 필수 항목. 짧아지는 옷과 수영복을 입을 때 드러나는 보기 싫은 털을 간단한 시술로 깔끔하게 제거한다. 인중, 다리, 겨드랑이 등 털이 난 부위에 클라라만의 아로마 천연 왁싱액을 바른 뒤 떼어내면 끝. 피부까지 지키는 왁싱은 여름을 자유롭게 누릴 수 있다.
안전과 위생도 중요
클라라의 전문화 된 시술은 바로 독일에서 직접 교육을 받고 독일 컨투어메이크업(반영구화장) 라이센스를 취득한 정소현 대표가 있기 때문이다. 정 대표는 속눈썹 아티스트 자격증과 함께 2005년 컨투어메이크업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압구정동 성형외과 내에서 시술 등 8년여의 경력을 쌓은 전문인이다.
클라라는 전문적인 시술과 함께 위생도 중요하게 여긴다. 1회용 니들 사용은 물론 모든 제품을 1회용으로 사용하고 있다. 또한 독일에서 들어 온 천연성분의 재료들로 안전성을 높였다.
문의: 02)936-6656
김옥기 리포터 bjocto@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