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학부모가 인정하고 추천한 정통영어프로그램
영어 4대 영역 균형감 최우선으로 어떤 시험에도 강한 경쟁력 키워
변화된 외고입시를 계기로 영어교육의 지형이 크게 변화하고 있다. 대형어학원 중심의 외고 입시 맞춤프로그램이라는 툴이 사라지면서 초중등 학부모들 사이에서 영어교육의 방향이 갈피를 잡기 어렵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여기에 영어내신의 난이도 상승과 영어심화수업 강화, NEAT 도입 등 영어평가의 패러다임도 크게 변화하고 있어 혼란을 가중시키고 있다.
하지만 시험이 어떻게 바뀌든 기본에 충실한 꼼꼼한 실력을 갖춰놓으면 살아남을 수 있다. 이런 맥락에서 정통영어를 고집하는 새벽정신어학원은 최적의 영어교육 솔루션으로 평가받는다.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 영어의 4대 영역 중 어느 한 영역에 치우치지 않는 균형감있는 실력을 쌓을 수 있다는 점이 바로 분당 학부모들이 새벽정신어학원을 찾는 이유다.
내신부터 수능 인증시험 대비까지 탄탄한 커리큘럼 인증
분당의 모 고교 방과후 수업에서 수능영어 강화 프로그램을 선정하는데 학부모들이 새벽정신어학원을 추천했고 만장일치로 채택돼 3월 중순부터 운영 중이다. 학부모들의 추천을 받아 학원 프로그램 그대로 학교에서 운영되는 것은 처음 있는 일. 이처럼 새벽정신 어학원이 학부모들의 강력한 지지를 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광고보다는 재원생 학부모들 사이에서 알음알음으로 입소문 나면서 성장한 학원인 만큼 학부모 만족도가 매우 높다. 유행에 치우치지 않고 영어실력의 기본기를 쌓는데 방점을 찍는 새벽정신어학원. 내신부터 입시 그리고 인증시험까지 어떤 시험 형태에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는 탄탄한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 정평이 나 있다.
"중학교에서는 외고변별력을 위해 내신 난이도를 점점 높이고 있어요. 이번 중간고사만 하더라도 전체 평균이 40~50점대에 머물 만큼 어렵게 출제됐죠. 또 개편된 2014년 수능안 만 보더라도 문이과생 공히 영어는 난이도가 높은 B형을 선택해야 하는 만큼 영어는 중등시기부터 철저하게 대비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새벽정신어학원 강은주 원장의 설명.
언어는 교감통해 완성되는 것...한 클래스 8명이하 소수정예 고집
좋은 커리큘럼 못지않게 중요한 것은 수업방식. 새벽정신어학원이 한 반에 8명이하의 소수정예를 철저하게 고집하는 것은 한 명 한명의 학생들과 소통하고 교감하는 수업을 지향하기 때문이다. 말하기는 잘하는데 쓰기가 안되거나 독해는 잘하지만 듣기가 약하고, 심지어 높은 토플성적을 받았지만 문법에 취약한 경우도 많다. 이렇게 절름발이 영어실력이 많은 것은 학생이 부족한 부분을 찾아 빈틈을 채워주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강 원장은 지적한다.
"보통 어학원은 한 클래스에 20명이 넘어요. 아무리 좋은 프로그램이라도 수업 중에 한 명의 강사가 관리해야 하는 학생이 많으면 그 만큼 세심한 지도는 어려울 수밖에 없죠. 언어는 교류하면서 학습하는 것이지 일방적인 주입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언어는 말하면서 늘고 실시간 구체적인 피드백이 이루어지면서 완성된다고 새벽정신어학원은 믿는다. 때문에 영어를 공부로 주입시키는 것보다 모국어를 익히듯 언어를 경험하며 체득되도록 하는데 가장 중점을 두고 있다.
"원어민과 대화하고 토론하고 논술하는 과정을 제대로 하려면 소수정예가 정답이죠. 솔직히 학원 운영상 들어가는 고정비용이 있기 때문에 어려움이 없지 않아요. 하지만 욕심껏 학생수를 늘리면 강사의 손길이 닿지 않는 학생이 반드시 생길 수밖에 없는 걸요."
중등대비 초6특별반, 고등대비 중3특별반 최상위권 만들어
정규프로그램 외에 새벽정신어학원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강좌는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중등선행 특별반과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고등선행 특별반이다. 1년 동안 운영되는 각 과정은 중등과 고등 진학을 앞둔 학생들에게 진학 이후에 필요한 영어를 집중적으로 이수하는 과정이라고 강 원장은 설명한다.
"중등대비 특별반은 중학교 이후에 필요한 문법와 이를 활용한 독해능력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어요. 영어를 잘하는 것과 영어시험을 잘 보는 것과는 조금 달라요. 초등과 달리 중학교 이후에는 학습적인 측면이 강해지기 때문에 정교한 문법실력이 중요해집니다."
중3까지 수능에 필요한 영어실력을 다진다는 목표로 운영되는 과정이 고등대비 중3 특별반. 수준별로 4단계로 세분화되어 있는 과정은 수능대비 문법과 어법, 텝스지문 등을 활용한 고급 독해를 중심으로 말하기와 쓰기를 보완하고 있다.
"중3까지 수능에 필요한 실력과 토플과 텝스 등 인증시험에 준하는 실력을 갖추어 놓아야 고교 진학 이후 경쟁력을 가질 수 있어요. 중3 특별반은 영어를 통한 종합적 사고력을 길러 내신과 수능에서 1등급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문의 : 031-715-0580
이춘희 리포터 chlee1218@empa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